2013 상반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연이어 개최
2013 상반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연이어 개최
  • 박학렬 기자
  • 승인 2013.01.2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스투데이=중소기업&소상공인 전문지]
올해 국내 상반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서울·경기를 비롯해 전국 대도시 등지에서 3월부터 7월까지 연이어 개최된다.

2013년 창업박람회의 첫 스타트를 끊을 ‘2013 프랜차이즈 창업 킨텍스’는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KINTEX) 7홀에서 3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진행된다. 이 행사는 1994년 이래 18년 이상 국내 프랜차이즈산업을 이끌어온 국내 최장수 프랜차이즈 창업전이며, 창업앤프랜차이즈와 월드전람㈜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3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3일 동안에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된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소상공인진흥원 주최로 하며, 국내외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 홍보 및 가맹점 유치기회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관련 기자재업체의 유통 경로를 확보할 예정이다.

4월에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랜차이즈서울’ 박람회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열린다. 코엑스와 ㈜월드전람 주최로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3일 간 진행되며, 소자본 창업에서부터 고자본 투자형 아이템까지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가한다.

부산지역에서는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부산벡스코에서 ‘선인커뮤니케이션’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울산·경남·동남권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로 예비창업자 및 업종 전환자들을 위한 종합적인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5월에는 ‘제7회 서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프랜차이즈 박람회 전문기업인 제일좋은전람이 주최할 예정이다.

6월에는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부산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부산 벡스코에서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진행되며, 엑스포트에서 주관하는 ‘광주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또 7월에는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제6회 대구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대구엑스코에서 5일(금)부터 7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