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백신 맞아도 똑같이 코로나 걸린다" 내부 문건 충격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백신 맞아도 똑같이 코로나 걸린다" 내부 문건 충격
  • 인세영
    인세영
  • 승인 2021.07.30 17:35
  • 댓글 8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신 여권을 물론 백신 접종 자체를 중단해야 할 듯"

"백신 맞아도 안 맞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코로나 걸린다."  내부문건 유출

미국 방역당국인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델타변이 감염 때 백신 접종자도 미접종자와 비슷한 전파력을 갖는다." 는 내용의 내부문건이 유출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결국 백신을 접종을 한 사람과 백신을 접종하지 않은 사람과의 차이가 없다는 뜻으로, 이는 각국에서 백신 여권을 시행하려는 기조에 찬물을 끼얹을 것으로 보인다.

"백신을 접종해 봤자 별로 득 될 것이 없다면 백신을 접종할 이유가 없다."는 주장이 나오는 대목이다.  

또한 백신을 맞아도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과 같은 확률로 또 다른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린다는 사실은 , 최근 미국 정부는 백신 접종자에게 마스크 착용 의무를 다시 부과하기한 판단의 근거가 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미국 방역 당국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내부 프레젠테이션 문건을 입수했다며 수록된 내용 일부를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DC 문건에는 델타 변이에 감염되면 백신 접종자가 미접종자만큼 쉽게 다른 사람에게 코로나19를 옮길 수 있다는 CDC 안팎의 충격적인 연구결과들이 담겼다.

CDC는 이러한 결과에 화들짝 놀라서 백신 접종자도 실내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라고 지난 27일 권고했다. 이는 백신 접종자는 마스크 착용이 필요 없다는 올해 5월 3일 권고를 뒤집는 지침이다.

문제는 상식적으로 볼 때, 백신 접종자들이 델타 변이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것은 결국 백신의 효과가 생각보다 높지 않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나아가서는 백신 접종의 이유가 별로 없고, 백신 여권도 의미가 없다는 쪽으로 해석 될 수 있다. 

"백신 접종 중단 계기 되나"

지금까지 백신을 접종하도록 권유한 세계 각국의 모든 방역정책을 다시 써야 될 판이다. 

문건에는 특히 미국의 백신 접종자 1억6천200만명 가운데 유증상 감염자가 매주 3만5천명씩 나온다는 추산도 담겼다.

이는 백신을 접종했음에도 병에 걸리는 돌파감염이 흔한 현상이며 이는 효과도 없는 백신을 굳이 접종할 이유가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는 평가다. 

워싱턴포스트는 기사에서 백신 접종이 돌파감염을 막지 못한다는 내용을 주로 전하면서도 백신의 효과를 '무용지물' 단계로 보지는 않는 논조를 보였다. 그러나 지금까지 무조건 백신을 맞아야 코로나 예방이 되는 것처럼 전국민에게 반강제로 백신을 접종시키던 각국 정부로서는 이번 결과로 상당한 충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돌파감염 위험성은 백신을 향한 대중의 신뢰와 직결되는 까닭에 방역정책 집행에 걸림돌로 평가된다.
 

"효과도 미미한 백신 접종으로 부작용 피해자만 양산...집단면역은 애초에 불가능" 

CDC로서는 중증질환와 사망을 막는 백신의 입증된 효과를 계속 강조하면서도 돌파감염이 드물지 않은 데다가 백신 접종자도 전염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미국 웨인주립대의 리스크 소통 전문가인 매슈 시거 교수는 "기적 같은 백신을 실컷 얘기하다가 자만의 덫에 빠진 것 같다"고 지적했다.

 CDC도 내부 문건에서 백신이 상당한 예방효과가 있지만 연령과 면역 수준과 같은 많은 변수에 따라 개별적 위험이 있다는 점을 백신 접종자들에게도 알려야 한다고 시인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자가 증가하면서 돌파감염도 그 일부로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문가들은 델타 변이의 강력한 전파력 때문에 백신 보급의 궁극적 목표로 거론되던 집단면역이 더욱 달성하기 힘든 목표가 됐다고 진단했다. 결국 백신으로 집단 면역을 달성한다는 대한민국 정부의 어리숙한 방역정책이 파국을 맞을 국면에 처한 것이다. 

    집단면역은 한 공동체에서 면역을 지닌 구성원의 비율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높아져 바이러스 확산이 억제되면서 면역이 없는 구성원도 함께 보호되는 상태를 말한다.

    미국 콜럼비아대 질병학자인 제프리 셔먼은 CDC 내부 문건에 대해 "백신 접종자도 델타 변이를 상당한 수준으로 전파할 수 있다는 게 핵심"이라며 "어떤 의미에서 백신은 이제 집단면역보다 자신을 중증질환에서 지키는 개인보호 수단이 됐다"고 말했다.

결국 백신 맞아봤자 뚜렷한 효과는 없으니 개개인이 알아서 개인 보호 수단으로 판단하라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미 국내에서는 코로나 초기에 이왕재 서울대 교수를 비롯한 의료계 전문가들은 백신으로 집단면역을 달성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진단한 바 있다. 

국내 의학 전문가들도 "백신을 맞아서 부작용 피해만 있고 아무런 예방 효과가 없으니 이제 백신을 강요할 어떠한 이유도 없어졌다. 당장 백신 접종을 중단해야 한다." 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대한민국 질병관리청을 비롯해서 TV에 나와서 연일 백신 접종하라고 떠들던 어용 교수, 어용 전문가들이 이러한 CDC의 내부 문건과 관련하여 또 어떤 해석을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류 언론의 수상한 마스크 타령

백신을 접종해도 델타 바이러스 등 변이 바이러스에 대해 별다른 효과가 없다는 CDC의 내부 문건이 분명 백신 정책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드러냄과 동시에 갖가지 논란거리를 양산해 내고 있다.  

일부에서는 오히려 백신 접종 후 오히려 델타 감염 확진자가 늘어난 현상을 두고 "백신 접종이 델타 감염을 부추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CDC의 문건을 처음 보도한 워싱턴 포스트를 포함한 일부 주류 언론은 "백신을 접종했어도 감염위험과 전파위험이 있으니 마스크를 다시 써야 한다"는 논조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들 언론사들도 이번 CDC의 내부 문건 공개로 인해 기존 백신의 효과에 대한 신뢰가 깨졌다는 점은 인정하는 분위기다. 

일각에서 "무슨 수를 써서라도 백신 접종자의 마스크 재착용 명분을 만들려는 주류 언론의 필사적인 노력이 엿보인다."라는 목소리가 나오는 대목이다.   

심지어 국내 방역당국과 주류 언론, 자칭 전문가들은 백신 접종이 델타 변이에도 효과가 좋다고 주장해 왔기 때문에 이번 CDC의 백신 효용성 관련 문건은 상당한 후폭풍의 빌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Ghjejkdkiw 2022-03-15 10:42:03 (23.106.***.***)
감기(샤스,코로나등) 바이러스 백신은 못 만들어 바이러스샘플로 백신
만들어도 그동안에 감기바러스는 변이를 해 이것이 자연의 진리야.
숙주도 살고 바이러스도 같이 살아 가는 공생의 진리고 자연의 진리야
지금 까지 공생해 왔고 지구가 멸망할 때지 공생이 자연의 진리야.
다른 질병으로 전이만 않되면 죽지는 않는 것도 바이러스의 생존 진리다.
uhehjwiujsjw 2022-03-15 10:38:53 (207.244.***.***)
인간으로 태어나 살아 있는 동안 한번이라도 감기에 걸린 사람은 몸속에 감기 바아러스와 공생하는 것도
모르는 의사는 의사가 아니고 그냥 돌파리 들이다. 인간의 면역 떨어지면 감기 바이러스가 활동하여 감기가
걸리는 것이 자연 진리인 것이다.그러기에 감기에 걸린 경험이 있는 사람은 늘 감기바이러스와 공생하고 있다.
몸이 피로하거나 이때 몸이 한기를 느낄 때 몸속의 감기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Rjdujkwkl 2022-03-15 10:37:33 (207.244.***.***)
코로나 백신(독극물백신) 생쥐 임상 실험 했다. 공산빨갱이독재자의 나팔수 한국 주류언론 한국정부 질병청
백신 접종에 가담한 의사는 현행 살인범이다.생쥐실험안했다 했는데 실제론 실시했고 실험용생쥐가 모두 죽었다는데
인체로 따지면 2년이라는 시간이고. 곧 결과 나올 것이며.이 독극물은 인구 감축용으로 딥스테이트가 오래 전 극비에
만들어진 독극물이다.한국 정부는 아직도 딥스테이트의 목적 달성에 적극 참여하는 현행 살인범 정부다.
"코로나 백신아니다. 인간 살상 살해 및 면역력 저해하고 , 인체에 나노칩및 독충을 주입하는 독극물이다."
이와 관련된 살인 공모, 살인 공범은 사형, 영구 극형 무기징역에 처해야 자유대한민국이 진정한 법치국가의 길이다.
Dghyhhjjjjh 2022-02-07 16:13:37 (23.106.***.***)
코로나 백신(독극물백신) 생쥐 임상 실험 했다. 한국 주류언론 질병청 백신 접종에 가담한 의사는 현행 살인범이다.
생쥐실험안했다했는데 실제론 실시했고 실험용생쥐가 모두 사망했다는데 인체로 따지면 2년이라는 시간이란다 곧
결과 나올 것이다.이 독극물은 인구 감축용으로 딥스테이트가 오래 전 극비에 만들어진 독극물이다.
언론통제 2022-01-09 08:25:59 (112.158.***.***)
우리나라 언론이 통제되서 이런 기사 자체를 내보내지 않네요. 백해무익한 접종 당장 집어치우고 접종에 앞장섰던 자들 책임을 물어야합니다.
gdssju 2022-01-06 18:47:15 (207.244.***.***)
한국민아 등신 개돼지가 아니라면 청와대로 돌진하자.청와대는 딥스 소굴이다.
코로나 백신이 독극물이라는 것은 감기의 변이를 막지 못하는 것이 증명하는 것이다.
백신을 접종하고도 마스크를 쓴다것 ,거리두기를 한다 것 ,백신패스를 한다것은
백신이 아니고 독극물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인증하는 것이다.그러기에 정부요인들은
백신 접종을 하지 않는것이고 ,접종했다는 것은 가짜이고 이것이 독극물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코로나를 방어하고 진정한 백신이고 완전하면 정부요인들은 국민들
보다 먼저 접종 했을 것이다,청와대 직원 500명이 국민 몰래 탄저균 예방 주사를 맞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모르는가???그러기에 한국민들은 등신 사육되는개돼지라는 것이다.
jjbcd 2022-01-06 16:50:37 (211.36.***.***)
백신은 애초에 효과가 전혀 없었다. 코로나 바이러스도 애초 존재하지 않은 컴퓨터 그래픽 상의 존재에 지나지 않았을 가능성이 크다. 전세계 누구도 코로나 바이러스 배양체를 가진 자도 없고 제시도 못 한다고 한다.즉, 코로나 자체가 가짜일 가능성이 농후하다.
'CDC도 내부 문건에서 백신이 상당한 예방효과가 있지만 연령과 면역 수준과 같은 많은 변수에 따라 개별적 위험이 있다는 점을 백신 접종자들에게도 알려야 한다고 시인했다.' 속의 '상당한 예방효과' 표현은 백신부작용책임을 면하기위한 밑작업이다.
백신,백신패스반대 2022-01-06 16:04:34 (125.177.***.***)
하루빨리 코로나 사기극이 끝나길 바랄 뿐입니다!!!!!!!!!!!
womko 2022-01-06 11:58:09 (207.244.***.***)
한국의 사법부도 국민을 현행 살인 살상하고 있는 살인 살상의 현행 공범이
되겠는가????? 아니라면 정의와 양심을 버리지 않은 진정한 사법부가
될것인가!!!!! 역사는 머물지 않고 흐르고 있다는 것을 명심 하기바란다.
이 진리도 때와 시기가 가버리게 되면 때와 시기는 다시는 오지는
않는다는 진리를 잊지 말기를 사법부에 바란다.
코백신은 백신이 아니고 중장기적으로 사람을 살상 살인하는 독극물이다.
사법부도 국민들 살인 살상에 동참하는 공범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김수진 2022-01-06 09:24:29 (182.222.***.***)
이미 이런기사가있었네요.이제야 알다니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