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거래 시스템 페가수스(PEG), 블록체인 기술로 카자흐스탄 최대 규모 경마장 계획
경마 거래 시스템 페가수스(PEG), 블록체인 기술로 카자흐스탄 최대 규모 경마장 계획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09.0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자흐스탄 경마 협회(이하 KHA) 측은 “페가수스(PEG)는 블록체인 기술을 핵심으로 마필 정보 공유 데이터베이스를 형성하고, 이를 현재 건설 계획 중인 카자흐스탄 최대 경마 사업 ‘카자흐스탄 경마공원’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경마∙레저∙오락 복합시설 디지털 화폐 생태계를 형성할 계획이다.

카자흐스탄은 말과 관련하여 깊은 문화적 배경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15개의 경마장 중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곳은 한 군데도 없는 실정이다. 따라서 선진 기술과 우수 설비를 보유한 국제화 경마장의 필요성이 꾸준히 대두되어 왔다.

이러한 수요에 따라 이번에 조성되는 카자흐스탄 경마공원은 아스타나 시에 113헥타르 규모로 형성될 예정이다. 국제 표준 규격을 갖춘 경마 경주로와 말 700마리를 수용할 수 있는 고급 마구간을 설치하고, 관중석은 6,000명을 수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HA는 경마 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하여 마필 정보 공유는 물론, 마필의 과학적 육성 및 개량, 질병 및 기생충 감소 등을 가능케 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개발, 교육,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경마 산업의 수준을 향상하고 업계 참여자의 안전 및 업계의 지속가능성을 향상하여 과거 정보비대칭성, 통일되지 않은 관리 구조, 낮은 운영 효율 및 경제성 등에서 탈피해 기술을 핵심으로 한 새로운 생태계를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KHA의 Yerzhan Durumbetov 회장은 카자흐스탄 경마공원이 “아시아 최대∙세계 일류의 종합 경마 유원지가 될 것”이며, “향후 세계적 대회를 지속해서 도입하여 카자흐스탄은 물론 나아가 아시아 경마 업계의 기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 비췄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