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시니어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스타키 보청기
[빅데이터투데이] 시니어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스타키 보청기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4.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8,399,626개와 비교하면 12.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87% 상승, 브랜드이슈 16.59% 상승, 브랜드소통 4.45% 하락했다.

2024년 4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편안하다, 만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요실금 팬티, 매직팬티, 시니어 팬티'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8.62%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스타키 보청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3월 16일부터 2024년 4월 16일까지의 시니어브랜드 빅데이터 9,479,47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8,399,626개와 비교하면 12.86% 증가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4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스타키 보청기, 디펜드 성인기저귀, 대한 보청기, 세기 보청기, 포낙 보청기,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시그니아 보청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오티콘 보청기,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와이덱스 보청기, 아이온 지팡이, 벨톤 보청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유니트론 보청기, 웰더스 시니어침대, 레보텍 지팡이,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살졸 성인용 보행기, 이끌랩 지팡이 순으로 분석됐다.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170 소통지수 633,842 커뮤니티지수 1,015,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6,0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08,231과 비교해보면 1.89% 상승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650 소통지수 512,968 커뮤니티지수 745,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3,2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809와 비교해보면 2.83% 하락했다.​

3위, 스타키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26 소통지수 478,045 커뮤니티지수 322,4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074로 분석됐다.

4위, 디펜드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912 소통지수 293,357 커뮤니티지수 249,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0,04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3,658과 비교해보면 51.79% 상승했다.​

5위, 대한 보청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96,801 소통지수 177,812 커뮤니티지수 115,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0,440으로 분석됐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