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3월 12일부터 2024년 4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7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71,631개와 비교해보면 15.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4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한화투자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신한금융투자, DB금융투자,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SK증권, 하나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903,636 미디어지수 1,069,965 소통지수 925,133 커뮤니티지수 1,055,615 사회공헌지수 79,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3,8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59,581과 비교해보면 5.30% 하락했다.
2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026 미디어지수 865,930 소통지수 641,101 커뮤니티지수 864,634 사회공헌지수 60,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63,2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96,870과 비교해보면 5.95%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35,892 미디어지수 646,760 소통지수 719,912 커뮤니티지수 795,094 사회공헌지수 67,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5,64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54,038과 비교해보면 17.03% 하락했다.
4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059 미디어지수 557,402 소통지수 650,432 커뮤니티지수 480,170 사회공헌지수 52,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5,4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75,920과 비교해보면 14.97% 하락했다.
5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91,018 미디어지수 454,418 소통지수 691,883 커뮤니티지수 813,318 사회공헌지수 51,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2,31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92,071과 비교해보면 10.76%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