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세원)은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충주시청 홍보팀)을 초청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전략 및 혁신·적극 행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충주시 SNS 사례를 통해 기관만의 고유한 특성과 콘텐츠를 활용한 홍보 전략을 비롯하여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는 조직문화의 조성, 일하는 방식의 혁신 등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선태 주무관은 이날 교육에서 ‘충주시 유튜브 이야기’를 주제로 자신이 경험하고 시도했던 다양한 홍보 사례들을 소개하고, 연구원의 색깔을 담은 콘텐츠 기획 및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방식, ‘일잘러’를 위한 사고방식 전환 노하우 등을 직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였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세원 원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혁신을 통한 변화하는 조직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열린 사업 추진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관행적인 조직문화를 유연하게 개선하고 활력있게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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