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성균관대학교,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단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가천대학교, 충남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충북대학교, 동국대학교, 경북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경남대학교, 영남대학교, 조선대학교, 선문대학교, 강원대학교, 원광대학교, 세종대학교, 명지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의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부경대학교, 백석대학교, 경기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천대학교, 제주대학교, 대구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서강대학교, 국민대학교, 공주대학교, 상명대학교, 아주대학교, 숭실대학교, 대전대학교, 한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서경대학교, 중부대학교, 대진대학교, 호서대학교, 창원대학교, 한성대학교, 울산대학교, 목포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순천대학교, 안동대학교, 남서울대학교, 한서대학교, 한남대학교, 건양대학교, 광운대학교, 서원대학교, 경동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경성대학교, 삼육대학교, 차의과학대학교, 동명대학교, 인제대학교, 남부대학교, 나사렛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안양대학교, 동서대학교, 광주대학교, 배재대학교, 강남대학교, 청주대학교, 성결대학교, 을지대학교, 한신대학교, 호남대학교, 전주대학교, 목원대학교, 목포해양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우석대학교, 한국체육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신라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신한대학교 이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성균관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3월 9일부터 2024년 4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7,939,90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55,159,336개와 비교하면 22.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성균관대학교,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중앙대학교, 단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경희대학교, 부산대학교, 전남대학교, 가천대학교, 충남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계명대학교, 홍익대학교, 충북대학교, 동국대학교, 경북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전북대학교, 경남대학교, 영남대학교, 조선대학교, 선문대학교, 강원대학교, 원광대학교, 세종대학교, 명지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성균관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4,730 미디어지수 1,400,086 소통지수 1,035,414 커뮤니티지수 1,845,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5,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77,073과 비교해보면 12.77% 상승했다.
2위,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2,025 미디어지수 1,563,829 소통지수 1,330,589 커뮤니티지수 1,370,2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6,66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320,443과 비교해보면 48.39% 하락했다.
3위,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3,169 미디어지수 1,380,060 소통지수 1,417,239 커뮤니티지수 1,541,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22,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289,721과 비교해보면 26.99% 하락했다.
4위,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4,498 미디어지수 1,059,392 소통지수 1,166,681 커뮤니티지수 1,300,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1,4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077,232와 비교해보면 33.99% 하락했다.
5위, 한양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673 미디어지수 1,224,524 소통지수 720,598 커뮤니티지수 847,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0,4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537,340과 비교해보면 18.88%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