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빅데이터투데이] 신용카드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4.04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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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한카드 ( 대표 문동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3,831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7% 상승, 브랜드이슈 1.37% 하락, 브랜드소통 1.74% 상승, 브랜드확산 42.42% 하락, 브랜드공헌 21.86% 하락, CEO평가 5.58% 하락했다.

2024년 4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4일부터 2024년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5,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3,831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4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0,472 미디어지수 1,272,542 소통지수 957,948 커뮤니티지수 818,184 사회공헌지수 295,697 CEO지수 290,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75,77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35,362와 비교해보면 13.02% 하락했다.​

2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4,374 미디어지수 799,753 소통지수 851,320 커뮤니티지수 722,984 사회공헌지수 194,291 CEO지수 285,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8,17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96,662와 비교해보면 21.38%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0,203 미디어지수 879,531 소통지수 591,344 커뮤니티지수 564,501 사회공헌지수 228,024 CEO지수 45,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9,4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72,451과 비교해보면 4.19% 상승했다.​

4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61,063 미디어지수 731,789 소통지수 576,514 커뮤니티지수 802,211 사회공헌지수 146,763 CEO지수 42,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0,60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26,503과 비교해보면 10.09% 하락했다.​

5위, 하나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923 미디어지수 710,086 소통지수 688,051 커뮤니티지수 574,534 사회공헌지수 190,751 CEO지수 42,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6,93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88,024와 비교해보면 22.05%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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