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행정안전 공공기관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도로교통공단, 2위 공무원연금공단, 3위 한국소비자원
[빅데이터투데이] 행정안전 공공기관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도로교통공단, 2위 공무원연금공단, 3위 한국소비자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4.02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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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도로교통공단 ( 대표 이주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ㆍ홍보ㆍ연구ㆍ기술개발과 운전면허시험의 관리 등을 통하여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교통의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상의 위험과 장해를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400,432개와 비교하면 10.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4% 상승, 브랜드이슈 3.02% 상승, 브랜드소통 25.84% 상승, 브랜드확산 0.30% 하락, 브랜드공헌 89.20% 상승했다.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도로교통공단 2위 공무원연금공단 3위 한국소비자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행정안전 관련 공공기관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3월 2일부터 2024년 4월 2일까지의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782,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400,432개와 비교하면 10.18% 증가했다.

행정안전 관련 공공기관 14개 브랜드는 행정안전부, 재외동포청, 인사혁신처, 소방청, 관세청, 공정거래위원회, 경찰청, 통일부, 외교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4년 4월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도로교통공단, 공무원연금공단, 한국소비자원,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협력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소방산업기술원,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한국공정거래조정원,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한국원산지정보원, 재외동포협력센터 순이었다.​​

행정안전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도로교통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6,396 미디어지수 1,207,732 소통지수 1,761,111 커뮤니티지수 541,389 사회공헌지수 205,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52,4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567,558과 비교해보면 4.49% 상승했다.​

2위, 공무원연금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2,406 미디어지수 859,548 소통지수 643,992 커뮤니티지수 208,945 사회공헌지수 209,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4,86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22,636과 비교해보면 4.93% 상승했다.​

3위, 한국소비자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718 미디어지수 1,602,380 소통지수 1,545,904 커뮤니티지수 1,564,405 사회공헌지수 171,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0,5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79,506과 비교해보면 68.60% 상승했다.​

4위, 한국국제교류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170 미디어지수 412,671 소통지수 415,397 커뮤니티지수 155,996 사회공헌지수 38,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8,13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76,056과 비교해보면 46.66% 상승했다.​

5위, 한국국제협력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24 미디어지수 236,088 소통지수 479,894 커뮤니티지수 231,598 사회공헌지수 93,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05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62,182와 비교해보면 33.16%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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