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4년 3월 2일부터 2024년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971,5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32,623개보다 0.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순이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969 미디어지수 395,781 소통지수 472,351 커뮤니티지수 493,760 사회공헌지수 252,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1,10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18,969와 비교해보면 0.11% 상승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660 미디어지수 322,865 소통지수 337,671 커뮤니티지수 461,129 사회공헌지수 593,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4,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41,982와 비교해보면 2.94% 하락했다.
3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682 미디어지수 179,548 소통지수 219,762 커뮤니티지수 843,667 사회공헌지수 316,0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7,7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33,308과 비교해보면 13.33% 상승했다.
4위, CJ온스타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744 미디어지수 357,488 소통지수 353,855 커뮤니티지수 338,368 사회공헌지수 164,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6,6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9,888과 비교해보면 5.90% 상승했다.
5위,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725 미디어지수 219,751 소통지수 216,662 커뮤니티지수 382,568 사회공헌지수 114,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6,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557,430과 비교해보면 7.14%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