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개인별 취향 맞춤 차 구독 서비스를 자체 온라인 서비스 및 다양한 제휴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고 있는 보틀웍스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커피와 차 전문 박람회 '2023 서울 카페쇼'에 참가해 취향에 따라 40여종의 다양한 차 셀렉션이 가능한 '차 구독 마이키트' 서비스 체험으로 관심을 받았다.
'2023 서울 카페쇼'는 커피, 차, 디저트 등 식음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최신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커피와 차 분야 전문 박람회로,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36개 국가에서 675개 업체, 3750개 브랜드가 참여해 13만명이 참관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4개 부스 공간에 전시된 홀리프 차와 허브, 채소 및 과일 블렌딩 차와 냉침전용 차 라인업인 '1L 물마시기 냉침전용 콜드브루티', 계피가 아닌 '실론시나몬티' 등 40여가지 이상의 다양한 차를 직접 시향, 시음하고 성분과 카페인 지수를 확인해 마음에 드는 차만 골라 1개 단위로 선택할 수 있는 '보틀웍스 마이키트 체험존'에 새로운 차 경험을 원하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료 하였다.
보틀웍스 관계자는 “이번 카페쇼에서 제시한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Tailored Experiences(맞춤형 경험)'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별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과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 다양한 차 비즈니스 포맷으로 확장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히며, “이번 카페쇼는 차 취향 분석 서비스 '테이스트 파인더'와 개인 맞춤 큐레이션 키트 등 온라인의 차구독 모델을 직접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계기”라고 전했다.
또한 10만건의 고객 취향 및 구독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 시즌 새로운 차 상품을 선보이는 보틀웍스는 이번 카페쇼 체험존에서 달콤한 향기와 깔끔한 맛으로 호평을 받은 카카오 흑당 블렌딩 호지차 '호지코지'와 부드러운 향미의 실론시나몬티, 시나몬 블렌드 코코아 등을 겨울 신규 차 상품으로 업데이트 한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