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국비지원 무료 교육' 취업과 업무에 어떤 도움될까?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국비지원 무료 교육' 취업과 업무에 어떤 도움될까?
  • 오승훈
    오승훈
  • 승인 2021.05.2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자격증 응시인원이 꾸준히 늘고 있는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해당 자격증은 경리사무원 또는 회계사무원의 필수 자격증으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불린다. 오늘은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 취득으로 취업과 직장인 업무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먼저 취업준비생이라면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무원, 공기업 등 취업 준비 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찰청 경찰공무원은 임용시험 시 전산세무 1급ㆍ전산세무 2급과 전산회계 1급에 가산점 2점을 인정받는다. 해양경찰청 경찰공무원의 경우 전산세무 1급, 전산회계 1급에 가산점 2점이 추가된다. 군 기술 행정병 중 육군은 전산세무, 전산회계, 세무회계 모든 급수에 가산점 30점이 인정된다. 또한 해군·공군·해병대는 전산세무회계 모든 급수에 44점을 인정해준다. 또한 전산세무 1급은 16학점, 전산세무 2급은 10학점, 전산회계 1급은 4학점까지 학점인정도 가능하다.

직장인에게는 세무회계 지식으로 영업, 기획, 마케팅 분야의 업무에 도움이 된다. 영업에 필요한 접대비 처리, 기업 간의 거래에 필요한 부가세 관련 실무는 모든 직무에 필요한 실무 회계이기도 하다.

세무회계 분야는 실무 경력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분야로서 전공, 나이 등에 비교적 제한이 적어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해 놓으면 취업, 이직, 전직 등에 유리하다. 여기에 추후 창업 등에도 각종 세금 신고와 납부 등 실무 회계를 이해할 수 있는 폭이 넓어 매우 도움이 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에 목표를 두는 것이 아닌 실무 회계처리까지 시야를 넓게 가지고 도전하라고 조언한다. 자격증은 해당 업무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관문이며 업무에 도움이 되려면 기업 업종에 맞는 다양한 회계 처리를 할 수 있어야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자격증 단기 합격에 맞는 커리큘럼과 회계 급수별 다양한 회계 특강으로 해당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한국세무사회(KACPTA) 주관으로 운영되는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전산세무 1급 자격증은 케이랩(KcLep)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격증 급수별로 단계별 수업을 진행한다. 여기에 세무회계 업무가 확장되도록 한국공인회계사회(KICPA)에서 주관하는 AT 자격시험인 FAT 2급, FAT 1급, TAT 2급, TAT 1급 자격증까지 더존 스마트 A 아이플러스(Smart A iPLUS) 회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동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또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세무회계 업무에서 인사, 총무까지 업무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한국생산성본부(KPC)에서 주관하는 ERP 정보관리사까지 취득을 권장한다. ERP 프로그램 하나로 생산, 자재, 영업, 인사, 회계 등 경영관리에 필요한 경영자원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삼일회계법인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재경관리사 역시 경영지원본부 관리자를 목표로 하는 수강생에게 적합하다. 이론시험으로 진행되는 재경관리사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의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어 재경전문가로서의 수행 능력을 고루 갖출 수 있다.

강남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강남역, 신논현역, 용인, 판교, 수원) 공선경 수강생은, “기업 업종에 맞는 다양한 회계 실무 처리를 배우면서 동시에 회계 관련 여러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어 취업에 자신감이 붙는다.”면서 “취업 후에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꾸준히 세무회계를 공부해 더 높은 급수의 시험에 도전해보고 싶을 만큼 세무회계 이론과 실무 수업이 매우 짜임새 있게 운영되서 만족한다.”고 수강소감을 전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시험 유형을 철저히 분석하여 기출문제 유형별 문제풀이를 제시하고 오답문제를 반복적으로 풀어보면서 자격증 합격률을 높인다. 여기에 회계 실무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개정 세법을 반영한 연말정산 특강, 부가세 특강, 세무조정과 법인세 특강 등 다양한 회계 실무 워크샵을 개최한다. 수강생 기수별 전원 세무회계 자격증 합격 또는 전원 취업이 가능한 이유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교육훈련비 전액 100% 국비지원 무료교육,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교육훈련비 300만원, 구직참여수당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기존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은 교육훈련비와 함께 각종 구직활동에 필요한 취업활동비가 지원된다.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경우, 기존 취업성공패키지가 통합되면서 취업지원 서비스와 취업성공수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된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근로자)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 실업자의 경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 국민내일배움카드 하나로 5년간 사용 등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국민내일배움카드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에 참여하는 구직자에게 올해 한시적으로 훈련수당 매월 11만 6천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조정 되어 취업준비생의 부담 또한 적어졌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 국비지원 교육과정으로는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 1급(FAT 1급), 전산세무 2급(TAT 2급), 전산세무 1급(TAT 1급), ERP정보관리사(인사/회계), 재경관리사 ▷컴퓨터활용능력1급(엑셀, 엑세스), 컴퓨터활용능력2급(엑셀), ITQ(엑셀, 파워포인트) 등이 있다.

올해 16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 종로, 상봉, 당산, 안양, 일산, 안산, 성남모란 등 전국 17개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까지 IT 전문교육학원까지 운영 중이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에 처음 도전한다면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에서 계정과목, 거래의 8요소와 결합관계, 분개 등 입문자를 위한 회계 첫걸음을 시작해보길 바란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