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오프라인 브랜드 커머스 기업 (주)글루업'이 지난 4월 미국과 호주에 런칭한 한식 HMR브랜드 'JIN-JI(진지)'의 방떡(떡볶이)과 밀키트가 출시되자마자 빠르게 단기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번 완판은 넷플릭스나 훌루,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 등 맞춤형 채널을 통해서 한국의 영화, 드라마, 예능 등 K-콘텐츠의 시청률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 간편식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덕에 가능했다.
특히 떡볶이, 고추장 등 '찐' 한국인이 사랑하는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고, 생소한 맛이라서 한입만 먹고 그쳤던 K-푸드는 이제 전 세계인이 즐기는 음식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진지의 방떡은 한국 떡볶이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대구 방촌시장의 3대 떡볶이 중 하나인 방촌 원조 떡볶이(줄여서 방떡)와 레시피 등의 콜라보를 진행한 제품이다. 약 1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된 독보적인 제품으로 34년 전통이 담긴 손맛을 고스란히 구현한 것이 인기비결로 꼽힌다.
밀키트 역시 국내1위 밀키트 생산 제조기업인 ㈜프레시지와 지난 2월 MOU(업무협약)을 맺고 미주시장에 런칭한 제품으로 30년 이상의 업력을 자랑하는 백년가게 ▲지동관 깐쇼새우 ▲이화횟집 낙지전골 ▲속풀이 황태국 ▲장칼국수감바스 ▲떡볶이 1970 ▲설악 황태진국 ▲명란파스타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글루업 관계자는 “미국과 호주에서의 성공적인 완판 행진에 힘입어 글루업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다른 국내 푸드 기업들과도 더욱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JIN-JI(진지)'를 대표 K푸드 브랜드이자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글로벌 HMR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