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 한방화장품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설화수는 2019년부터 3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산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 심사를 토대로 매년 디지털 마케팅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한다. 그중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인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으로 나눠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90개 산업군 내 328개 기관 및 기업 중 SNS 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의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설화수의 SNS 채널이 한방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설화수는 각 SNS 채널별 특징과 유저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한방화장품 부문 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설화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 예정인 '아름다움은 자란다'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을 진정성 있게 발신하며 많은 고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있다. 작년에는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네 명의 여성이 이야기하는 고유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인 감각의 디지털 영상으로 담아내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재했으며, 고객이 직접 인스타그램에서 나만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도 설화수는 디지털 채널의 중요성을 깊이 공감하며,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의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