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 도쿄라멘3900, "소형매장 성공 사례 지속"
요즘 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 도쿄라멘3900, "소형매장 성공 사례 지속"
  • 김건희
    김건희
  • 승인 2020.04.09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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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사회적인 이슈에도 국내 외식창업시장에는 예비 창업자가 쏟아지고 있다. 취업, 은퇴, 경력단절, 투잡 등의 이유로 생계형 창업을 진행하려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건비, 운영비 상승 등으로 자영업자들의 경기 상황이 악화하고 있어 다양한 창업 아이템 중 1인소자본창업 아이템과 소규모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한국식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이 10평 매장의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상생경영 기반한 지원정책 펼쳐
요즘 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 도쿄라멘3900은 상생경영 원칙에서 비롯된 차별화된 아이템, 체계적인 시스템, 폭넓은 지원정책을 기반으로, 전국 80여 개 지점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실제, 10여 평의 소규모 매장에서 150만 원이라는 일 매출을 기록한 바 있으며, 11평대의 대구 보건대점의 경우 220만 원이라는 일 매출을 달성해 요즘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극심한 경영난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발생된 직후 전 가맹점 방역 및 소독을 시행하는 등 발 빠른 대처에 나섰으며, 선착순 100호점까지 200인분 상당의 면 물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름 42cm의 그릇에 담긴 점보라멘을 20분 안에 먹을 시 금 3돈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점보라멘 20분 챌린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어 가맹점의 매출과 고객 만족도를 동시에 상승시키고 있으며,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에 남다른 경쟁력 갖춘 유망프렌차이즈로 소개되기도 했다.

차별화된 맛과 합리적인 창업 비용
한국식 일본라멘창업 브랜드 도쿄라멘3900이 각종 다양한 이슈에도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며 연일 최대 매출을 경신할 수 있었던 비결은 식당창업의 필수요건인 ‘맛’에 있다. 이곳에서는 10년의 경력을 지닌 장인들이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한 일본라멘을 선보이고 있으며, 화려한 비주얼과 남다른 맛을 갖췄음에도 라멘 한 그릇당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대를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70만 그릇 판매고를 달성한 바 있으며, 한국스포츠경제가 주관한 ‘2018 고객감동 혁신 기업’에 선정되는 등 일본 불매 운동의 영향 없이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덕분에 국내 일본라면창업 1등 브랜드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도쿄라멘3900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을 고려 중이나 라멘집창업 비용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와 자영업자를 위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구축해 저렴하게 창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국식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으로 신규 창업 시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 주방기기, 오픈 판촉물 등을 포함해 3천만 원대에 진행할 수 있으며, 업종을 변경할 시 2천만 원대에 기존 집기까지 최대한 활용할 수 있어 쌀국수창업, 돈까스창업, 분식집창업 비용에 고민 중인 이들이 라멘프랜차이즈 도쿄라멘3900 창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간편한 운영 방식으로 안정적인 정착 이어가
1인창업아이템 도쿄라멘3900은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전문 주방인력의 도움 없이 본사 교육 30분만으로 완벽한 요리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소자본창업아이템답게 소규모 매장에 적합한 운영 방식을 구축했으며, 대표적인 예로 키오스크 도입과 원팩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우선, 손님이 직접 키오스크에서 결제부터 음식수령 및 식기반납까지 셀프로 이용하고 있어, 홀 인력이 담당해야 할 몫을 제거했다는 점에서 무인창업아이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HACCP 인증을 받은 비법 육수, 소스 등의 엄선된 식재료를 각 가맹점에 하나의 팩 형태로 제공해 간편하게 오픈 준비와 운영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고임금으로 알려진 주방 전문 인력의 도움이 필요치 않아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소자본창업으로 요즘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사업아이템을 찾는 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으며, 주방 전문 인력부터 홀 인력에 대한 비용까지 절감한 새로운 사업아이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외식업창업은 사회적인 이슈의 영향을 잘 받는 편으로 본사가 상생원칙을 갖췄는지, 얼마나 체계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지, 어떠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등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라며 “한국식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은 이러한 점을 모두 충족시켜 지속적인 불경기와 일본 불매 운동 여파에도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니, 실제 성공창업 스토리를 살펴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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