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대중화가 이뤄지면서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실제로 버스나 대중교통을 탈 때, 약속 장소에서 누구를 기다릴 때, 휴식 시간 때 스마트폰을 보며 SNS 삼매경에 빠지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수요층을 집중 공략하기 위한 것이 바로 SNS 마케팅이다.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인기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간편한 인터페이스, 빠른 문화 소비를 선호하는 대중의 성향에 부합하면서 인스타그램 사용자 수가 급증하기 시작한 것. 실제로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에 절치부심 노력하는 인플루언서 사례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과자를 먹듯 5~15분의 짧은 시간에 문화 콘텐츠를 소비하는 스낵 컬처(Snack Culture) 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기업들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와 각종 광고 마케팅에 관심을 갖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 가장 중요한 것은 팔로워늘리기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 기업 '인스타크루'의 경우 인스타그램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노하우를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활동하는 한국인 팔로워에게 해시태그 및 위치태그 기반 검색을 통해 실제 소통하는 방식으로 계정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처럼 소통 방식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늘리기를 구현하여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데 일조한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자동 소통하게끔 만들어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는 광고 상품인 것. 이는 허수로 가득한 타 업체와 분명히 차별화되는 점이다.
단지 계정 운영만으로는 기업 고객들에게 인스타 계정을 노출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반면 인스타크루는 실제 활동 중인 인스타 사용자들을 상대로 지속적인 소통 활동을 펼친다. 이를 기반으로 계정 노출 및 소통 활성화를 일으켜 팔로워 수 증가를 부추기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팔로워 수 증가 뿐 아니라 매장 방문 수요 증가 및 매출 발생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인스타크루 관계자는 "기존 업체와 달리 고객 계정의 니즈를 파악하여 다년 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맞춤 설정을 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작동할 필요 없이 팔로워 수 증가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기존 전단지나 현수막 광고 개념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는데 인스타그램 계정 자체가 모바일 전단지 역할을 수행하고 소통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