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로 뒷태라인 공략? 미래형 스마트 머슬 트레이너 '마이미러' 출시
EMS로 뒷태라인 공략? 미래형 스마트 머슬 트레이너 '마이미러' 출시
  • 김건희
  • 승인 2019.01.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른 시간 내 힘은 덜 들이면서 원하는 부위 근육만 집중 공략하는 방법은 없을까? ㈜엠투웬티는 유럽에서 보편화된 EMS 장비를 독일 기술진과의 공동 연구로 대폭 개선한 뒤 IoT 기술을 접목한 신개념 머슬 트레이너 ‘마이 미러’를 출시했다고 1월 30일 밝혔다.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or)란 우사인 볼트, 리오넬 메시 등 세계적인 운동선수들도 훈련에 활용하는 트레이닝 머신으로 전자극으로 근육을 자극해 단시간에 뛰어난 운동효과를 거두는 운동기기이며, 최초 개발 이후 유럽에서는 골목길마다 센터가 자리잡고 있을 만큼 보편화됐다.

마이 미러(Myo Mirror)는 독일에서 검증된 중주파 대역의 운동신호를 활용하여 움직이지 않고도 근육이 생성되는 EMS 운동 기구이다. 과도한 운동 없이도 근육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뿐만 아니라 관절이 좋지 않거나 근육 손실이 많은 노년층에게도 유용하다.

마이미러 미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신의 몸을 비춰가면서 운동을 할 수 있다

 

EMS 명가 독일 연구진과 자체 개발…국내 최초 중주파 EMS
"뒷태만 집중 공략해봐?" 특정부위 근육 집중개발 가능
연예인 고가 운동이던 EMS, 기술 혁신으로 가격 3분의 1로 ↓
유럽서 보편화된 안전한 근육운동… "일반운동의 6배 이상 효과

스타 트레이너 Team S 김승현 대표

 

마이 미러’의 전용 슈트는 명가 독일 연구진과 자체 개발한 국내최초 중주파 EMS로 기존 저주파 EMS와 달리 보다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전도성이 높아 물 없이도 운동이 가능하고, 세탁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다. 연예인 전문 트레이너 김승현 대표는 "특정 부위별 셰이프업이 가능한 점이 EMS를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밝혔다.

기존 저주파보다 강력한 효과 중주파 EMS…단가 낮춰 슈트 개인화
그뿐만 아니다. 80만 원 이상이었던 기존의 슈트 가격을 10만 원 중후반으로 단가를 낮춰 슈트 개인화와‘EMS 운동’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피트니스 센터 "시간 부족한데 빠르게 몸 만들고 싶은 고객 만족"

 

또한, EMS, 체성분 분석장치, 정밀 체중계와 모바일앱이 결합되어 운동과 함께 사용자의 신체 상태와 운동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자체 개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운동 예약 및 결제, 그리고 운동 결과까지 직접 확인이 가능하여 사용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마이 미러'가 설치된 전국 피트니스센터 어디서나 손쉽게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엠투웬티는 서울 팀에스 휘트니스, 앤드핏, 에이치 휘트니스, 어썸어스 대전 챌린저휘트니스 월평점, USTOWN 휘트니스 도안점, 상대점, 관저본점, 세종시 세종PT, 부산 USTOWN 휘트니스 용호점 설치를 시작으로 전국 2,000곳의 피트니스센터에 확대 설치해 EMS대중화를 선도면서 해외 진출 계획까지 수립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 EMS의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