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솔라(Insolar), 기업 간 정보 교류 신뢰 높이는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한다
인솔라(Insolar), 기업 간 정보 교류 신뢰 높이는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한다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8.11.28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솔라(Insolar, 대표: 안드레이 주린)는 기업의 수요에 맞춘 오픈소스 4세대 블록체인 플랫폼과 에코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솔라는 유능한 학자와 우수한 블록체인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강력한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다.

인솔라의 분산 비즈니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클라우드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기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서로의 시스템을 원활하게 연결한다. 블록체인을 통해 네트워크 상에 공유되는 정보의 보안을 한층 강화해준다. 더불어, 블록체인을 활용한 솔루션인 만큼 기존의 중앙화된 IT관련 인건비 또는 인프라 유지에 소요되었던 비싼 투자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컨설팅사 액센츄어에 따르면, 36%의 기업이 2년 전에 비해 정보를 공유하는 대상이 2배로 늘어났다. 기존의 중앙 집중화된 시스템은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프로세스할 수 있도록 구축되지 않아 기업들이 시스템적으로 호환하거나, 정보에 접근 및 데이터 확인을 할 때 리소스의 낭비가 발생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솔라가 오늘날의 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게 되었다. 인솔라는 북미와 유럽에35명의 IT업계 및 블록체인 전문 엔지니어와 10명의 유명 기관의 블록체인 학술연구원을 포함하여 60여명의 강력한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로 팀 확장도 계획 중이다.

특히, 인솔라의 자회사인 ‘인솔라 리서치’는 토론토 요크 대학교 블록체인 랩의 공동 이사장이자 북미 지역의 저명한 블록체인 학자인 헨리 킴(Henry Kim) 교수, 에스토니아의 블록체인 소사이어티에서 컴퓨터 공학 및 설계를 강의하는 알렉산드류 부틴(Alexandru Butean) 선임 교수를 포함하여 10여명의 전문 연구진을 대거 포함하고 있다. 크립토미소(Cyptomiso)에 의하면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 가운데, 인솔라의 개발 활동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안드레이 주린(Andrey Zhulin) 인솔라 공동 창업자이자 CEO는 “우리는 오늘날의 기업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인솔라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인솔라의 필요성은 지난 수십 년간의 업계 경험을 통해 알 수 있고, 소비재, 에너지,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현장 조사를 통해 증명되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솔라는 기존의 식료품 및 잡화 유통과 이커머스에 한정되었던 INS 에코시스템(INS Ecosystem)의 미션을 확장하여 기업 솔루션으로서 리브랜딩한 프로젝트이다. 기업 솔루션으로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동하는 100명의 임원급이 검증한 바 있다.

주린(Zhulin) 대표는 “인솔라는 최신 블록체인 플랫폼, 그 이상이다.”라고 하며 “기업의 크기를 불문하고, 개념 증명에서 생산까지 블록체인 기술로 내일의 변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이루기 위한 혁신적 도구를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에코시스템이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인솔라는 캐나다 토론토의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s)라는 채굴 업체와 유럽의 선진 물류회사와 개념 증명 파일롯 서비스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인솔라는 내년 중순에 정식 플랫폼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