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에 성공하는 지름길 ‘취업성공패키지’ 운영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에 성공하는 지름길 ‘취업성공패키지’ 운영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11.0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기관장 이현아)는 개인 역량에 맞는 단계별 취업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취약계층 청년층, 장년층의 진로상담 및 직업개발훈련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개인의 경제적 자립과 노동시장 진입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 종합 취업지원을 제공한다. 만 18세부터 34세 미만의 미취업청년층과 만35세부터 69세까지의 중위소득 100% 이하의 미취업, 실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격유형검사 및 직업선호도검사를 시작으로 참여자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전문상담을 통해 자립적으로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참여자의 능력개발과 현실적인 진로설정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지역내 우수기업 MOU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매칭으로 참여만족도와 취업성공률 향상을 도모하고 직종별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하여 취업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통한 취업성공 적중률을 높이고 있다.

특히, 청년층들을 위한 NCS를 기반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면접기법을 제공하고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대응력 향상과 청년취업률에 도움을 주고 참여기간 동안 단계별 수당이 지급 되어 조금이나마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취업성공패키지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체계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