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PD시절, 대기업의 한 보험회사의 홍보팀 입사제의를 받는다. 그때까지 전혀 생각해 보지 않은 보험과 그는 그렇게 인연을 맺었다. 방송을 통해 사내커뮤니케이션, 영업교육콘텐츠 개발, 우수보험인 취재 등을 하면서 영업관리와 보험영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보험회사의 꽃인 지점장으로 지원을 하게 되고 회사에서도 그의 능력을 인정하고 지점장으로 본격적인인생 2막을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인생 2막을 시작한 김도윤 지점장을 만났다.
○지점장을 지원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영업교육 콘텐츠 기획 및 상품교육, 우수보험인 취재 등을 하면서 보험에 대한 동경이 생겼고 지점장에 대한 매력이 점점 깊어졌습니다.‘회사에서 내 사업장을 내어주고,내 사원을 꾸려주고,사업비를 지원해주고,고정된 월급이 나오고 이보다 더좋은 시스템이 어디 있겠는가..’방송피디에서 지점장으로 잡체인지를 할 수 있는 빠른 결정을 할 수 있었습니다.
○보험영업을 하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시나요?
보험영업은 마인드가 중요합니다. ‘내가 사장이다’ 라고 생각하고 영업에 임해야 합니다. 윗사람 눈치보고 출근하고, 실적하고 그런 안일한 생각과 행동이 아닌 내 사업이니만큼 내가 계획을 세우고 고객관리를 해야 합니다. 보험영업은 매월 새로운 계약을 해야 하는 어려운 일인반면에 매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활력이 있는 일입니다.
○고객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이지만 그만큼 왜곡된 정보도 넘쳐납니다. 여기에 경기불황으로 인해 고객의 불안심리는 더 가중되고 있습니다.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가장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고객관리의 시작입니다.정보를 객관적으로 분석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감을 쌓고,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며 고객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즉각 제공해 고객의 재무 안정성을 지켜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장과 조직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조직의 근간은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열려있는 마인드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설계사들과 교감하지 않으면 소통은 단절되고 조직은 등을 돌리게 됩니다.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을 판매하다 보니 사람과 사람과의 신뢰가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보험 컨설팅 영업을 하면서 좌우명이 있다면?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보험영업도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합니다. 보험영업을 하면서 언제나 나의 제안이 고객에게 최선인가를 고민하게 됩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 이뤄지는 비즈니스인 만큼 신뢰도 이상의 무기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도윤지점장에게 감사드립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