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독립 보험대리점 (GA)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빅데이터투데이] 독립 보험대리점 (GA)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5.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천대권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7,220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3% 하락, 브랜드이슈 0.35% 상승, 브랜드소통 1.36% 상승, 브랜드확산 19.24% 상승, 브랜드공헌 10.14% 상승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인카금융서비스, 굿리치, 프라임에셋, 에이플러스에셋,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 메가 주식회사, 한국재무설계,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를 분석했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14일부터 2024년 5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15,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7,220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소비자평가도 추가했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순위는 인카금융서비스, 굿리치, 프라임에셋, 에이플러스에셋,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 메가 주식회사, 한국재무설계, 케이지에이에셋, 리더스금융판매 순이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인카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6,941 미디어지수 200,414 소통지수 247,927 커뮤니티지수 235,684 사회공헌지수 47,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8,8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71,248과 비교해보면 3.09% 하락했다.​

2위, 굿리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946 미디어지수 103,800 소통지수 248,984 커뮤니티지수 206,366 사회공헌지수 30,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5,09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54,214와 비교해보면 33.26% 상승했다.​

3위, 프라임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175 미디어지수 104,316 소통지수 127,668 커뮤니티지수 154,304 사회공헌지수 24,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45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4,695와 비교해보면 15.78% 상승했다.​

4위, 에이플러스에셋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630 미디어지수 83,019 소통지수 113,631 커뮤니티지수 143,564 사회공헌지수 26,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97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7,192와 비교해보면 5.12% 하락했다.​

5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674 미디어지수 72,002 소통지수 166,700 커뮤니티지수 144,052 사회공헌지수 25,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7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48,367과 비교해보면 11.73% 상승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