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신용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7일부터 2024년 5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8,4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5,833개와 비교하면 6.0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5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6,824 미디어지수 704,655 소통지수 882,924 커뮤니티지수 849,782 사회공헌지수 300,774 CEO지수 290,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5,93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075,772와 비교해보면 14.18% 하락했다.
2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096 미디어지수 781,406 소통지수 811,512 커뮤니티지수 907,087 사회공헌지수 195,142 CEO지수 187,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9,09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28,171과 비교해보면 0.99% 하락했다.
3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6,315 미디어지수 830,438 소통지수 532,218 커뮤니티지수 567,818 사회공헌지수 233,071 CEO지수 112,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2,162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09,428과 비교해보면 3.44% 하락했다.
4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202 미디어지수 710,926 소통지수 549,077 커뮤니티지수 777,108 사회공헌지수 147,702 CEO지수 43,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9,17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60,605와 비교해보면 3.72% 하락했다.
5위, 하나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072 미디어지수 590,984 소통지수 266,743 커뮤니티지수 694,802 사회공헌지수 395,124 CEO지수 42,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3,3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96,938과 비교해보면 8.71%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