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명수 재정금융분과위원장, 제22대 총선 영등포갑 출마 선언
국민의힘 김명수 재정금융분과위원장, 제22대 총선 영등포갑 출마 선언
  • 김으뜸 기자
    김으뜸 기자
  • 승인 2024.02.0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재의 경제위기시에는 금융과 노동전문가 절대적 필요

【김으뜸 기자】 김명수 국민의힘 재정금융분과 위원장은 오늘 2.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2대 총선에서 영등포갑 국회의원으로 출마하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국민의힘 김명수 영등포갑 국회의원 출마 선언 / 사진제공=김명수 사무소
국민의힘 김명수 영등포갑 국회의원 출마 선언 / 사진제공=김명수 사무소

김명수 위원장은 현재의 국회가 자영업자, 서민들의 눈물과 고통을 외면하였고, 기득권유지에 급급하고, 습관성 반대만 일삼고 경제성장을 발목잡고 양의탈을 쓴 늑대처럼 민생을 외면한 식물화된 국회는 더 이상 존재할 이유가 없다고 강변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과 노동 전문가로서 진정 살맛나는 대한민국, 즐겁고 신명나는 영등포를 한번 만들어 보겠다는 결심을 하고 출마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였다.

현재의 문제가 급격한 기술발전을 우리 정치권과 사회제도가 따라가지 못해 발생한 것이라는 판단하에 이런 근본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정치개혁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여 2016년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였으며, 2020년에는 금융과 노동의 메카라 볼 수 있는 영등포갑에 예비후보로 등록을 한 바 있다. 이후에도 김 예비후보는 우리나라의 금융과 노동시장의 개선과 고질적 병폐의 청산을 위하여 한국노동경제연구원에서 노동교육, 산업안전보건 교육 및 컨설팅, 로타리클럽 창립을 통한 사회 봉사, 금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 등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현재는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재정금융분과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사진 / 김명수 국민의힘 영등포갑 국회의원 공식선언 기념사진 촬영
사진 / 김명수 국민의힘 영등포갑 국회의원 공식선언 기념사진 촬영

김명수 예비후보는 최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P5G를 활용하여 지자체와 경찰, 소방을 연계한 사회안전시스템을 제안하고자 한다. 관련 정부부처에서 조기에 위험을 파악하여 대처하여 국민이 보다 안전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들고자 한다. 이를 영등포구에 최초로 설치하여, 보다 안전한 영등포, 보다 앞서가는 영등포를 구현하고자 야심찬 공약을 밝혔다.

또 금융전문가로서 김명수 예비후보는 영등포의 도약을 위해 최신 금융기법을 동원하여, 영등포의 발전 재원을 조달하고자 한다. 기존 구청장과 구의원들이 구민들의 불편을 찾아 공약한 것들을 이루기 위해 정부 뿐 아니라 민간차원의 자금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영등포가 강남과 같이 발전할 수 있도록 영등포발전 장기계획을 국내외 금융기관과 함께 세우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역개발은 아이디어가 부족해서 안되는 게 아닌 자금이 부족해서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김명수 예비후보는 이를 해결할 적임자라고 밝혔다.

김명수 예비후보는 금융과 노동 양 분야에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무가이자, 또 법학박사로서 다양한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한 그 누구보다도 차별성을 가진 전문가로서 명성이 높다. 김위원장은 ▶ IMF 국가부도 위기 시에 밤잠을 설쳐가며, 부도직전의 기업들에게 수조원대 자금을 지원하면서 대한민국의 경제를 회생시키는 데에 일조한 금융전문가 ▶ 국내에서 100여권의 노동법서를 최다 출간하면서 우리 노동정책과 제도의 맹점, 그리고 개선방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노동전문가 ▶ 작년 기준 매출액 2천억을 올리고 있는 회사의 대표로서 활동하고 있는 경영전문가 ▶ 명수로타리를 창립하여 다문화 가정과 일손지키기 등을 통하여 기부와 봉사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봉사전문가 ▶ 소멸되어가는 농어촌을 살리고 지역간 격차해소와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지역전문가로서의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명수 예비후보는 작금의 제4차산업혁명, AI혁명에 발맞추어 우리 경제와 사회를 균형감있고, 실효성있게 추진해나갈 전문가가 필요한 시기라 보고, 그간 갈고 닦고, 또 경험해 온 지식과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국가 위기 극복을 위한 정책과 우리 영등포의 발전과 성장을 위하여 온몸을 다해 헌신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김명수 예비후보는 홀로 상경하여 처음 생활한 곳이 영등포이고, 이곳 영등포에서 30여년 직장생활을 함께하여 그 누구보다도 영등포에 대해서 잘알고 애착이 큰 곳이라 밝히고, 영등포의 성장가능성과 잠재력, 그리고 그 방법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지난 4년전 출마할 당시 천재지변과 같은 전략공천이 행해져 좌절감으로 정치에 환멸을 느껴 다시는 발을 딛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하였지만, 현재의 위기상황을 볼 때 도저히 그저 방관할 수만은 없어 이렇게 다시 출마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였다.

김명수 예비후보는 영등포구 갑의 숙원 사업으로는 5가지 청사진을 제시한 바, ▲ 첫째, 여의도 금융기관을 활용하여 VC활성화,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같은 AI, 그리고 IT와 반도체 기반 기업과 연구소들의 요람인 첨단산업단지를 구축하고, 산업∙금융 융복합단지를 형성하여 고용을 창출하고, ▲ 둘째, 노후주택의 재건축과 재개발 등을 통한 구도심 재생사업 추진, 주택단지나 아파트단지 내의 시설물 개선이나 공원, 편의시설 등의 확충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 셋째, 철로의 지하화를 통한 교통 인프라 개선, 지역 내 도로확장 및 목동선 양평동 일대 역사 신설 등을 통한 대중교통체계 강화 등을 추진하고, ▲ 넷째, 기후위기, 환경오염, 공해, 미세먼지로부터 해방시키고자 도심 숲과 생태공원 조성 등 그린뉴딜정책을 추진하고, 도서관, 박물관, 체육시설, 문화센터 등 교육∙문화시설을 확충하는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구축하고 ▲ 다섯째, 청소년들의 자아실현과 건강한 성장 등을 도모하기 위한 학습지원과 교육시설 확충, 체육시설 개선, 문화예술활동지원 등과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건강관리, 활동프로그램, 사회적 연결망 구축 등을 통해 다양한 제도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제 담대한 용기와 혁신만이 삶의 변화를 가지고 온다고 생각하고, 가장 필요한 경제와 노동 전문가를 뽑는 순간 우리의 내일이 달라진다는 점을 강변하였다. 꿈과 희망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혁신이 이루어져 진정 살맛나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영등포주민의 손과 발, 귀와 눈이 되어 최선을 다해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하였다.

김명수 예비후보는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하고, 경제에 혈관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에서 잔뼈가 굵은 우리 정치권에서 보기 드문 실무능력을 경험한 정치인이다. 또 국내 노동법 분야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석학이자 특A급 고시학원 강사까지 해 본 엘리트 출신이다. IMF위기 시 수 조원의 자금을 위기에 처 한 기업에 공급하여 단시간 내 IMF를 극복하는데 일조를 했다. 또 노동계 처우 개선과 권리 증진을 위하여 산업은행 노조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산업은행을 비롯한 국내 금융시장과 노동시장의 개선을 위하여 많은 시도를 펼쳐왔다. 현재에는 그는 고용문제의 해결, 현장 지도는 물론, 금융기관 활용에 대한 연구 및 자문 등을 통하여 국내 노동과 금융산업의 발전과 개선을 위한 노력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고 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