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경기도 '민원서비스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남양주시, 경기도 '민원서비스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3.11.0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바로처리(8572), 민원 서비스의 독보적 선구자로 도약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경기도 열린민원실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 경기도 민원서비스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이번 경진대회는 도내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 및 포상해 각 시군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경기도민의 편익을 향상하고자 추진됐다.

앞서 지난 8월 28일부터 4주간 진행된 민원서비스 개선 사례 접수 기간에 시는 바로처리팀의 ‘비법정도로 불편민원은 바로처리가 함께 합니다!’ 라는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사례를 제출했다.

우수사례 선정은 경기도민 4천192명의 온라인 투표 및 도민참여단 225명의 평가를 거쳐 이뤄졌으며, "남양주시는 1등인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며 민원서비스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했다.

바로처리팀은 경기도 최초 ‘비법정도로 응급복구 전담부서’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올해 최초로 신설됐으며, 본청, 읍.면.동, 관내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ONE+ONE 협업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실생활과 밀접한 마을안길, 골목길의 파손 등 불편 사항을 시민 맞춤형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고 있다.

또한, 16개 읍면동 주민대표로 구성된 바로처리 시민참여단을 운영해 원활한 소통을 통해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 피드백을 강화하고 있으며, 바로처리팀 공무원으로 현장기동반을 구성하고 소규모 파손지에 대한 신속 보수를 실시해 2천 2백만 원의 예산 절감 효과도 거두고 있다.

한편, 바로처리 민원 접수는 기존 남양주시 민원 서비스 접수 시스템(☎031-590-8272) 및 바로처리 전담 번호(☎031-590-8572)를 통해 가능하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