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 코리아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일대에서 강원관광재단과 공동으로 주관한 'Snow Peak Way Premium with GANGWON'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스노우피크 코리아는 지난 3월 강원광관재단과 관광 활성화 분야와 캠핑 문화 진흥에 관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 협약의 일환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인제에서 200팀이 참여하는 캠핑 행사를 진행했다.
스노우피크 웨이는 스태프와 유저가 캠퍼와 캠퍼로 만나 함께 캠핑을 즐기고 소통하는 스노우피크 브랜드의 고유 이벤트로서 그동안 국내 캠핑 문화를 선도하는데 이바지하였으며 올해로 14년째 진행되어 이번에 53회차를 기록했다.
이 행사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에피그램, SPC삼립 레디비, 롯데칠성음료, 오뚜기 등 19개 기업과 함께 강원을 소재로 풀어낸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상생을 통한 브랜드 경험을 강조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업사이클링 브랜드 오버랩, 에피그램, 롯데칠성음료는 각각 인제에서의 오프로드 투어, 양양의 폐원단을 활용한 지갑 만들기, 고성의 그래픽 와펜을 활용한 양말목 코스터 만들기, 강원의 과일을 활용한 하이볼 만들기 등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는 갓 구운 빵을 활용한 베이킹 아트클래스를 운영했다. 특히, 오뚜기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먹거리를 테마로 오뚜기 푸드트럭(YELLOWS KITCHEN)을 통해 붕어빵, 핫도그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제공했다.
또 강릉에서 시작한 커피 로스터리 '테라로사'의 필드 카페, 철원 오대쌀로 전통주를 빚는 '두루미 양조장'의 워크숍, 강원도의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강원 마켓' 등으로 강원과의 유대를 강화했다.
캠핑 행사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철원 오대쌀, '두루미 양조장'의 약주, 캠핑용 미니 시에라컵, 한국산림인증 (KFCC) 목재를 활용한 엽서 홀더 등으로 구성된 한정 기프트를 증정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김남형 스노우피크 코리아 대표는 “사람, 자연, 지역(강원)의 연결과 공감을 목표로 전국에서 모여든 캠퍼들에게 강원의 천혜의 자연환경과 지역의 고유한 자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다양한 기업들이 이번 행사에 동참하여 지방 경제 활성화와 관광 컨텐츠 개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좋은 기억을 간직하게 된 사람들이 이후에도 다시 강원도를 찾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모든 참가자들이 자연을 보호하고 친환경적인 캠핑을 실천하여 행사 현장을 찾은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과 연계하여 관광 자원을 개발하고, 올바른 캠핑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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