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의명가,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어의명가,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수상
  • 남성우
    남성우
  • 승인 2023.09.05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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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착한기업’으로 높이 평가

어의명가가 ESG최고기업부문에서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3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어의명가(주)(대표 김필수)는 소비자브랜드대상 최고ESG기업 부문에 선정됐다.

프리미엄 종합 헬스케어 브랜드 어의명가 주식회사는 임금님의 건강을 보살폈던 궁중의 ‘어의’처럼 국민의 건강을 보살피고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로 의료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다.

특히, ESG경영시대에 앞장서서 ‘일사일당 온체 나눔 캠페인’(이하 일사일당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경로당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건강증진과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통한 선진 기부 문화 정착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어의명가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 및 삶의 질을 개선시킴으로써 국가의 노인복지증진과 노인의료비용감소에 일조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을 통해 ESG경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기업 CEO, CMO 평가(리더십, 비전전략, 사회공헌, 시장점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기업의 영업이익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의식을 높이는 등 착한 기업의 이미지를 각인 시킨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도 체험을 통해 제품의 성능을 파악하기 쉽도록 해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등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어의명가(주) 김필수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영예의 수상을 안겨주신 관계자분들에게 심심한 감사말씀 드린다”며 “‘국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어의명가의 비전은 앞으로도 변함없을 것이며 ‘일사일당 캠페인’에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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