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군민에 '편리한 민원서비스'
가평군, 군민에 '편리한 민원서비스'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3.05.31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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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곳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찾아가는 종합민원실’ 운영

가평군이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구축 및 안전한 민원실 근무환경 조성에 나서고 있어 더 나은 민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3년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사진=가평군)
2023년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운영(사진=가평군)

31일 군에 따르면 대민행정의 최일선에서 감정노동에 지친 민원전담부서 소속 공무원들의 직무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안정을 위해 최근 3일간에 걸쳐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및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민원담당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힐링 프로그램은 산책, 핸드드립커피 만들기 체험, 민원응대 서비스 태도 및 대화의 방법론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군은 전국적 특이민원 발생량 증가추세에 따른 선제적 대비를 위해 호신용 호루라기, 휴대용 녹음기 등 민원창구 근무자 휴대용 보호장비를 갖추는 등 안전한 민원업무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군민 편의성 증대를 위해 매월 격주 목요일 밤 8시까지 야간 여권 접수 운영을 실시키로 했다.

아울러 군은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곳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종합민원실’을 운영하고 깨끗하고 편리한 종합민원실 구축 등을 통해 환경개선과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다양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 시책을 추진하는 등 군민중심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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