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엑스 박성임 부대표이사, 스포츠 뷰티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강연 성료
파워풀엑스 박성임 부대표이사, 스포츠 뷰티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강연 성료
  • 남성우
    남성우
  • 승인 2023.03.3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크림 대표주자 ‘리커버리 크림’의 성공 스토리가 경영자 과정 강의에 등장했다. 국내 스포츠 크림 리딩 브랜드 파워풀엑스가 그 주인공이다.

국내 대표 스포츠 크림인 ‘리커버리 크림(애칭 파워풀 크림)’의 제조, 유통 기업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 박성임 부대표이사가 지난 28일 대전대학교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에서 ‘스포츠뷰티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파워풀엑스의 공격적인 체험 마케팅의 시발점인 휴게소 플랫폼 진입 전략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의 새로운 시장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파워풀엑스의 대표 상품인 스포츠 크림 ‘리커버리 크림’을 중심으로 파워풀엑스만의 이커머스 전략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오프라인에서 인기를 끌어낸 체험 마케팅을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전개한 사례들을 통해 “좋은 제품은 기본이고, 끊임없는 관심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날 강연에서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화장품·뷰티 산업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이들에게 인터넷 1세대, 이커머스 1세대, 소셜커머스 1.5세대를 거쳐오며 쌓아온 자신의 바이럴마케팅, BTL 마케팅 노하우를 전하며 엔데믹 시대에 뷰티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대 뷰티 경영자 과정 자문교수인 김수미 코스웨이㈜ 대표이사는 “오늘 강연은 ATL과 BTL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노하우를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회하며 “스포츠 뷰티 브랜드의 모범적인 성공사례인 파워풀엑스의 온,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이 본 과정에 참여한 뷰티 차세대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워풀엑스는 스포츠와 뷰티, 헬스케어, 식음료 등 여러 산업분야 간 성공적인 융합을 이루어 ‘2021 대한민국 스포츠 산업대상’ 국무총리 표창, ‘2022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대통령 표창, ‘2022 중소기업 경영혁신 공모전’ 중기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박성임 부대표이사는 파워풀엑스 경영·마케팅·R&D 전반을 총괄하고 있으며, 지난 2020년 글로벌 스포츠 뷰티 연구소를 설립하여 스포츠 화장품, 헬스케어 분야에서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고속도로 휴게소, 피트니스 센터 등 혁신적인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7회 한국유통대상’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