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토교통부 장관에 9호선. 수석대교 현안 요청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토교통부 장관에 9호선. 수석대교 현안 요청
  • 고성철 기자
    고성철 기자
  • 승인 2022.12.02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난 1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남양주시 발전과 3기 신도시의추진을 위해 중앙 부처의 협조가 필요한 주요 사업에 대해 국토교통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고 2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사진=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왼쪽)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에서 국토교통부에 건의한 사항은 ▲왕숙신도시 도시 첨단산업단지 확보 및 확대 등 자족 기능 강화 ▲수석대교 건설 조속 추진 ▲자원순환종합단지 왕숙2지구 부지 편입 ▲개발제한구역 중첩 규제 완화 제도 개선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 공동사업 시행자 참여 등 총 15건이다.

특히, 주 시장은 “9호선의 차질 없는 건설과 수석대교 건설은 3기 신도시 중 규모가 가장 큰 왕숙신도시 사업 성공에 필수적이며, 향후 100만 시민의 교통 편의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라고 강조했으며, 원 장관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주 시장은 “앞으로도 남양주시의 현안 사항, 숙원 과제에 대해 중앙 부처와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협의해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내겠다.”라며 “74만 시민시장님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 시장은 지난 9월에도 직접 원희룡 장관을 초청해 시의 주요 정부 정책 개발 현장을 함께 살피고 간담회를 진행하며, 도시 개발·교통 등 지역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 강화를 요청한 바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