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전문회사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지난 4월 30일 14시, 라이브 11을 통해 진행한 HP OMEN 노트북이 출시 5분만에 방송물량이 모두 완판됐다고 전했다.
방송 당일인 4월 30일에 공장 출하가 확정된 200대 물량을 확보, 라이브 방송을 통해 론칭했는데 방송 시작 5분만에 200대가 모두 완판되었다. 방송 도중 100대가 추가적으로 공장 출하가 확정이 되며 긴급히 100대를 추가하여 판매하였으나 이 수량 역시 10분만에 전량 판매됐다. 단 15분만에 총 300대가 완판되며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역사상 최단 시간 최대 매출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고객들은 채팅을 통해 "시작이 오후 2시라 업무 때문에 2시 20분에 접속했는데 이미 판매가 종료됐다"며 '오멘 신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이 날을 기다렸는데 구매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 등의 재판매 요청이 쇄도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코리아는 자체스튜디오 확보와 쇼호스트 영입으로 라이브커머스의 기반을 다졌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구매욕구가 높은 제품을 엄선해 체계적으로 기획한다.
모 회사 인 이비엠그룹 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더하여 광고주별 IMC마케팅을 진행하여 매회 시청자 15만~20만 이라는 높은 시청률로 동시간 시청자 1위를 달성하여 높은 시청률과 판매율로 식품, 패션, 가전‧가구 등 카테고리별 라이브커머스 진행 횟수 국내 최다 방송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유한양행, 동국제약, 탠디, 서울우유, 팔도, 삼양식품, 동원홈푸드, 한샘, LG생활건강, 삼성모니터 등 탄탄한 클라이언트와의 협동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브커머스 구매 전환율은 5~8%로, 일반 이커머스(1% 미만)보다 월등히 높기 때문에 네이버, 카카오, 쿠팡, 현대, 신세계, 11번가, 배달의민족, 틱톡 등 수많은 대기업들이 모두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네이버는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돌파가 코앞에 있다.
검증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은 브랜드 니즈에 맞게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코리아'와 함께 할 수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