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신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예비 창업인을 위해, 왜? 중소 스타트업오피스로 강남 공유오피스를 선호하는지? 그리고 강남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경우 기업생존율이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인지? 마이파트너스 양영석 대표를 통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한다.
강남 공유오피스 토종기업 마이파트너스는 2009년부터 강남테헤란로 를 중심으로 강남3구에서만 12년째 공유오피스 사업을 하고 있으며, 뛰어난 입지 조건에 좋은 오피스 환경을 제공하면서도 파격적이리 만치 저렴한 비즈니스센터로 이미 강남지역에서 정평이 나있는 공유오피스 대표 기업이다.
양영석 대표는 지난 12년 간 마이파트너스 와 함께했던 다양한 입주사의 창업 후 정착 과 성장 과정 분석을 통해 스타트업의 생존율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었던 강남공유오피스 만의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얘기한다.
첫 번째 뛰어난 입지조건으로 국내 스타트업오피스 가 가장 많이 밀집해 있는 강남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전철역 인근 오피스 빌딩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편리하고 단기간에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최신 시장경제 트랜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고 한다.
두 번째 투자비 절감 및 리스크 관리 측면에서 과도한 보증금 과 높은 월 임대료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어 사업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유동성 자금을 상대적으로 여유롭게 확보 할 수 있으며, 월 단위 계약이 가능하여 시장 환경 및 사업실적에 따라 확대, 축소, 이전, 등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사업초기 월 10만원대 비상주사무실로 시작하여 사업실적에 따라 1인실부터 10인실 까지 점진적인 사무공간을 확대해 가는 입주사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세 번째 사무환경 구축을 위한 기회손실 없이 사업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으로 인테리어 공사 및 사무가구, 사무기기 구매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손실 없이 계약즉시 사업을 개시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라고 한다.
끝으로 폐기손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업장 이전, 축소 및 확대 등 변경이 필요할 경우 인테리어 원복 및 사무가구, 사무기기 등 폐기손 없이 쉽게 변경이 가능한 것은 정말이지 신규 창업 인에게 딱 맞는 유용한 사무환경 제공 솔루션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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