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초월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에이지리스(Ageless)' 고객을 잡기 위한 각 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나이에 상관없이 취미, 관심 분야를 즐기고 아낌없이 소비를 하는 고객들을 일컫는 표현으로 드론, 피규어 등에 관심있는 50대나 턴테이블, 레트로 컵 등 복고 열풍에 빠진 10대 등이 주 에이지리스 고객으로 분류된다.
50대를 맞은 에이지리스 고객에게서 나타나는 특징으로는 전문 지식을 요구하는 IT, 디지털 디바이스 기기의 관심도가 높다는 것이다. 신체 활동도 과거처럼 등산, 헬스 등과 같은 운동이 아닌 스케이드보드, 서핑, 전동 킥보드 등 연령 경계가 사라진 것이 눈에 띈다.
이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고, 나이에 얽매이지 않는 수평적인 문화의 확산, 그리고 '나'를 중요시하는 사고의 전환이 쇼핑 트렌드에도 반영되고 있는 것이 주요 원인으로 여겨진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고 새 문화를 받아들임에 있어서 기성세대들이 거리낌 없어진 것이나 과거에 비해 같은 50대여도 건강 관리를 철저히 해 신체적 나이를 젊게 유지하는 것도 이유 중 하나다.
따라서 50대 선물을 고를 때 개인의 취향과 처한 환경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택하기란 어렵다. 전문가들은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없다면 50대 모두가 공통적으로 겪는 갱년기 증상, 관절 건강 등 증상 예방에 초점을 둔 멀티비타민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한다.
스페쉬의 '포세이돈 포 맨'과 '데메테르 포 우먼'은 50대 남성, 여성 건강을 위한 멀티비타민 커플 세트 제품이다. 각 연령대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종류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 MSM을 함유해 개별 제품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MSM은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요소로, 인체 조직 중 관절, 뼈, 머리카락 등을 형성 유지하는데 중요한 성분이다. 신체 정상적인 기능과 구조 유지에 중요한 미네랄인 황의 급원으로 50대 건강 이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계자는 “첫 월급을 받은 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은사님, 혹은 어른 선물로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MSM이 함유된 영양제가 50대에 인기”라며 이어 “평소 건강에 좋은 음식 섭취,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활력있는 생활을 도와주는 멀티비타민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스페쉬에서 '나만의 D.I.Y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남자, 여자 종합비타민이나 기능성 영양제를 내 마음대로 골라 세트 구성해 할인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온 가족에게 좋은 영양제를 한꺼번에 구입하기 편리하다. 2세트 구매 시 10% 할인, 3세트 15%, 4세트 20%, 5세트는 최대 25% 할인율이 적용된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