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온라인쇼핑에 쓰는 돈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코로나19 확산 직후 3개월(올해 3~5월)간 1인당 1회 평균 소비액(객단가)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취미 용품이 15% 늘었고, 이어 인테리어(10%), 패션(8%), 가전(4%) 등의 순이었다.
G마켓과 옥션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던 고객이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쇼핑으로 유입됐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특히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사던 수입명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6% 늘었다.
여기에 경제력을 갖춘 50~60대가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에 발을 들인 것도 영향을 미쳤다.
G마켓과 옥션이 같은 기간 연령별 구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50~60대 비중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6%포인트(p) 증가한 21%를 기록했다.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고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계층 상당수가 비대면 쇼핑을 망설이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을 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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