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사로잡는 카드뉴스 만들기 수업 실시
시선을 사로잡는 카드뉴스 만들기 수업 실시
  • 홍은희 기자
    홍은희 기자
  • 승인 2020.04.2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를 능가하는 작품을 즉석에서 제작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 에서는 지난 13일과 20일 이정화 강사와 함께 하는 카드뉴스 만들기 수업이 진행되었다.

검색의 패러다임이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이미지에서 영상으로 옮겨가고 있는 현실에서 영상도 중요한 마케팅 도구이지만 핵심만을 한눈에 알아보도록 전달하는 카드뉴스 또한 중요한 수단이다.

그동안은 스마트폰만으로 카드 뉴스 만드는 수업을 했는데 이번에는 파워포인트도 활용하여 제작자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었다.

1회기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수업을 했고, 2회기에는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카드 뉴스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면 파워포인트는 크고 넓은 화면에서 부분부분 다양한 효과를 주면서 만들 수 있고 전체 작품을 동영상으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같은 이미지라도 폰트에 따라 전달력이 달라지는 예를 들어 폰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모든 수강생에게 특별하고 개성 있는 예쁜 폰트 12가지를 선물하며 수업을 시작했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와 나만의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글씨 얹기, 고객이 감동하는 카드 뉴스 문구 만드는 노하우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멋진 캘리 글씨를 만들기도 하고, 때로는 이미지 위에 있는 예쁜 글씨만 분리하여 필요한 부분만 사용하는 방법도 배웠다.

이미지 안에 감동 문구뿐만 아니라 심지어 동영상까지 넣어 자동으로 재생되게 하는 템플릿도 공부했다.

하나의 이미지에 포인트를 주고 배경을 원하는 몇 가지 색을 배합하여 은은한 그라데이션으로 펼쳐지도록 하여 고급스러우면도 개성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도 했다.

수업이 종반으로 가면서 하나둘씩 완성되는 작품들을 보며 수강생들은 이 멋진 작품을 스스로 만들었다는 사실이 놀랍고, 평소에는 남의 작품을 보며 부러워하기만 했는데 이렇게 배우고 나니 혼자서도 다양한 작품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이구동성으로 입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