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달할 메시지를 한 컷에 담아라! ‘카드뉴스’ 만들기
전달할 메시지를 한 컷에 담아라! ‘카드뉴스’ 만들기
  • 홍은희 기자
  • 승인 2019.09.17 14: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SNS소통연구소 이정화 강사 ‘카드뉴스 만들기 특강’ 마련
카드뉴스의 달인 이정화강사와 함께하는 카드뉴스 만들기
카드뉴스의 달인 이정화강사와 함께하는 카드뉴스 만들기

어떻게 하면 내 생각을 짧은 시간에 상대방에게 있는 그대로 전달 할 수 있을까?

같은 이야기를 들어도 듣는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쉽고 간결하게 핵심을 전달할 수 있어야 효과가 있다. 긴 글이나 설명보다 한 장의 이미지가 강력하게 뇌리에 남는 경우가 많이 있다.

카드뉴스는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합성해 사진이지만 직접적으로 글을 담고 있는 포맷으로 한 컷 뉴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초기에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한 SNS 사이트에서 정보전달을 위해 이미지를 중심으로 간단한 텍스트를 첨부했고 이것이 언론으로 전해져 카드뉴스로 발전하게 됐다.

정보전달은 물론 나를 알리고 나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도구로써 간단명료하고 임팩트 있게 만들어진 카드뉴스는 일상생활뿐 아니라 마케팅에도 꼭 필요한 요소이다. 그동안은 광고업체나 디자이너들이 주로 만들었지만 이젠 스마트폰만으로도 멋진 카드뉴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일반인으로서 막상 만들려고 하면 어떤 이미지에 어떤 글을 써야 할지, 이미지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이 된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카드뉴스 특강을 준비했다.

오는 19() 오후 1~4시 대학로 SNS소통연구소에서 카드뉴스 전문가 이정화(SNS소통연구소 사무총장) 강사가 진행한다.

이정화 강사는 스마트폰만으로 매일 새로운 카드뉴스를 만들면서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하고 기대 이상의 결과를 가져올 때 큰 보람을 느낀다며 오랜 시간 공부하고 연구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알려주겠다고 한다.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와 자료 활용법,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이미지 만들기, 고객이 감동하는 카드뉴스 문구 만들기, SNS 마케팅 홍보자료 쉽게 만드는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내가 촬영한 사진과 이미지를 비롯한 다양한 자료들을 나의 주제에 맞게 활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조해 블로그를 비롯한 SNS 채널에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영상에 활용하면서 나를 홍보하고 알릴 수 있도록 멋진 작품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염창동에 사는 문OO씨는 사업을 하면서 홍보용 전단지를 만들 때 많은 수량을 만들어야 하고 한번 만들고 난 후에는 수정할 수가 없어서 많이 불편했는데 언제든 만들고 수정해서 홍보할 수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카드뉴스 특강을 손꼽아 기다린다고 전했다.

정보 전달력도 읽는 콘텐츠에서 보는 콘텐츠로 무게 중심이 바뀌어 가고 있는 요즘 SNS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사진 한 장이 일반 텍스트보다 훨씬 크게 보이기 때문에 주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실제 정보 전달력도 매우 높아 이번 카드뉴스 수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SNS소통연구소를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유진 2019-09-26 00:38:46
우와 멋져요 한장의카드로 나를 표현할 수 있다는것은 엄청난 파워입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4차원시대에 꼭 필요한 나만의 명함 나를 콘텐츠해주는 카드뉴스 정말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