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지원인 서비스 수행기관 백사연, 신년 떡국나누기 행사
근로지원인 서비스 수행기관 백사연, 신년 떡국나누기 행사
  • 장경도 기자
    장경도 기자
  • 승인 2020.01.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복지회 주최, 노아복지원, 백사연굿잡에듀센터(JEC), 지웰스쿨(KALWLP), 해피프렌즈운동(해운동) 후원, 대원인쇄(주), 대진벤딩, 랜드MS, (주)모두누리, 민속물산, (주)JnJ행복나눔, (주)하배런메디엔뷰티, (주)호재산업, 한국소셜파머스랩(주) 협찬

사단법인 백세사회시민연대(약칭, 백사연)는 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도림역 2번 출구 앞 사랑의복지회 나눔센터에서 2020 새해 떡국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나눔센터는 서울시 등록 비영리민간단체인 사랑의복지회(대표, 김인섭)가 20여년간 정부 등 외부의 어떠한 지원도 없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펼쳐온 곳이다. 백사연(대표, 전대봉)은 복지담당 나유정 이사가 이 단체에 무상급식을 위한 콩나물, 한우사골 등 식재료를 지속적으로 기부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추운 날씨에도 떡국을 나누기 위해 기다리고 계신 어르신들

도시의 대형 건축물 앞 지하철역 인근의 무료급식소에서 떡국 한 그릇을 나누기 위해 추운날씨에도 순서를 기다리고 계신 어르신들

이날 행사가 알려지자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날씨도 추운데 아침부터 몰려드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행사는 무료급식소 컨테이너박스에 현수막이 걸리면서 알려졌고, 어르신들은 급식소 자리를 놓치지 않기 위해 부지런한 모습을 보였다.

‘자신이 아무리 노력해도 얻을 수 없는 것이 많은 사회는 그만큼 정의롭지 못한 사회다’라는 말이 떠오르는 장면이기도 했다. 이 풍경을 목격하고 잠시 지켜보던 행인 진요한씨(52, 가명)는 “우리나라에 무상급식을 필요로 하는 어르신들이, 또 이 분들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새삼 놀났다”며 “새해에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지 혜택이 갔으면 좋겠고, 앞으로는 저도 이런 나눔행사에 참여하고 싶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이날 행사로 수 백 명의 시민들이 사골에 고운 우리 전통 떡국을 훈훈한 인정과 함께 나누었다. 이날 급식에는 포교사 서울지역단 회원들도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떡국나누기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무료급식소 컨테이너박스에 걸렸다.
떡국나누기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무료급식소 컨테이너박스에 걸렸다.

사랑의복지회 주최로 백사연이 주관한 이날 떡국나누기 행사는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통해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백사연굿잡에듀센터, 사회지도층인사 중심의 지식재산 및 웰니스 지도자 최고위 과정인 지웰스쿨(KAWLP), ‘甲乙어깨동무’ 캠페인을 펼치는 해피프렌즈운동(약칭, 해운동) 등이 후원했으며, 대원인쇄(주), 노아복지원, (주)모두누리, (주)제이앤제이행복나눔, 민속물산, 대진벤딩, 한국소셜파머스랩(주), (주)하배런메디엔뷰티, 랜드MS, (주)호재산업 등이 협찬했다.

한편, 고용노동부 소관 직업능력개발 비영리법인인 백사연은 굿잡에듀센터를 통해 중증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안정적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근로지원인 서비스 수행기관이기도 하다. 근로지원인 서비스는 장애인근로자가 핵심 직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부수적 업무를 돕는 것으로, 2011년 본격 제도화됐다. 그로부터 근로지원인 서비스는 장애근로자들의 업무 생산성과 삶의 질을 담보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 사회 구현의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자리매김 됐다. 근로지원인들의 사명감이나 보람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근로지원인들의 임금은 정부가 지급한다.

이번 행사의 주관단체인 사단법인 백세사회시민연대는 ‘고기가 아닌, 그물을 함께 엮어 상속하는 곳, 백사연’이라는 슬로건으로 활동하면서  ‘균등한 기회의 직업’을 역설해 오고 있다. 백사연굿잡에듀센터(JEC), Fn한경지식자산대학(KEKARI) 컬래보노믹스문화스쿨(CCS), 지웰스쿨(KALWLP), 해피프렌즈운동(해운동) 등의 자매기관과 활동기구들을 통해 근로지원인서비스 사업수행, 新지식자산웰리스지도자 육성, 갑을어깨동무 캠페인, 어워즈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을 펼침. 각종 직업능력개발 및 직업안정 세미나, 캠프 등을 운영한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