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농정원, 농식품 정보매거진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 박영선
    박영선
  • 승인 2019.1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 되는 겨울 제철 식재료는 무엇?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가 지난 11월 12일 발간됐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과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기획·편집·발행하고 있다.

'농부의 식탁' 칼럼에서는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되는 겨울 제철 식재료를 뿌리식물, 과일류, 채소류로 나눠 소개한다. 체온은 면역력의 바로미터로서 체온을 올리는 것은 면역력 향상에 중요하며, 이는 음식과 운동으로 가능하다. 이에 뿌리식물로는 연근·더덕을, 과일류로는 감·석류를, 채소류로는 늙은호박·시래기를 선정, 각각의 재료별 효능과 함께 고르는 법, 손질법을 소개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김장철을 맞아 김장김치 담그는 비법과 함께 김치 활용 요리, 이색 김치 만들기도 <농식품 소비공감>에서 만날 수 있다. 또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등 생김새도 이름도 비슷비슷한 감귤의 구분법을 한 번에 정리하였으며, 맛있는 귤 고르기와 귤 오래 두고 먹기 등의 꿀팁도 놓칠 수 없다.

이밖에 대한민국 최초의 슬로시티 마을인 전남 담양 삼지내마을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코레일 타고 떠나는 농촌여행인 '농뚜레일' 여행지로는 사과 향 가득한 충주를 찾아 먹거리, 즐길거리를 담아냈다. 그리고 청국장의 대중화에 앞장선 서분례 식품명인의 인터뷰와 함께 양평해장국, 콩나물국밥 등 지역을 대표하는 국밥도 한자리에 모아냈다.

한편, 사과김치, 연근밥, 목살 더덕구이, 석류 화채 등 제철재료로 만든 건강식 레시피도 독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 <농식품 소비공감>은 웹진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제철농산물꾸러미, 농협농촌사랑 모바일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이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