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소통 봉사단 제 58회 정기교육 실시
스마트소통 봉사단 제 58회 정기교육 실시
  • 홍은희
    홍은희
  • 승인 2019.09.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스마트폰활용지도사로서 실력과 소양을 갖추는 기본 교육 열려
스마트소통 봉사단 정기교육이 대학로 소통대학교에서 실시 되었다.
스마트소통 봉사단 정기교육이 대학로 소통대학교에서 실시 되었다.

지난 4일 대학로 소통대학교에서는 스마트소통봉사단 제58차 정기 교육이 실시됐다. 대부분의 단원이 스마트폰을 배워 스마트폰활용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고 꾸준한 학습과 봉사활동을 통해 성장해 현재는 전국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다.

이렇게 배출된 강사들은 매주 실시되는 봉사단 교육에서 현장경험과 노하우뿐 아니라 업그레이드되고 바뀌는 스마트폰과 SNS 정보를 공유하면서 실력향상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의는 이종구 SNS소통연구소 소장이 진행했으며 블로그 포스팅하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봉사단 현장 모습 포스팅하기를 비롯해 유용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종구 소장은 강사로서 블로그 포스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각자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시 한번 블로그 용어정리 표와 개설계획표를 제공하며 지금까지는 포스팅 자체에 주력했다면 이제부터는 방문자가 많은 것보다 매출이 많은 블로거가 되는 방법, 강사로서 키워드 잡는 방법을 예를 들며 자세히 설명했다.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블로그 타이틀을 만들기도 하면서 겉모습보다도 내실 있는 포스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수업에 집중하는 스마트 소통봉사단원들
수업에 집중하는 스마트 소통봉사단원들

수업에 참여한 문 정임 씨는 처음엔 기계치라 할 정도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대해 몰랐었는데 여러 번 수업을 듣고 연습하니 이제는 스마트폰을 다루는 것이 재미있고 지금은 강사로서의 꿈을 키우고 있다며 반복 학습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했다.

정규 수업과 더불어 봉사단원이 돼 보충수업을 하고 강사로서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은 인생 2막을 새로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새로운 꿈을 꾸고 도약할 기회를 제공한다.

SNS소통연구소에서는 오는 21, 22일에 실시되는 뉴스 크리에이터 및 칼럼니스트 1기 교육과 28, 29일 대전에서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전국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