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래기 효능, 건강과 맛을 사로잡은 대전웰빙맛집 ‘따봉시래기’
시래기 효능, 건강과 맛을 사로잡은 대전웰빙맛집 ‘따봉시래기’
  • 김현희
  • 승인 2019.05.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과 맛을 사로잡은 웰빙맛집이 대세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초점을 맞추고 웰빙 먹거리를 찾아 다닐 만큼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음식은 바로 시래기이다. 시래기는 10월에서 12월에 나는 채소로 무른 무청을 새끼 등으로 엮어 겨우내 말린 것으로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음식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시래기나물, 시래기죽, 시래기찌개, 시래깃국 등 다양한 음식의 식자재료 사용되고 있다. 이처럼 시래기가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이로운 효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시래기는 비타민A,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으로,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고혈압, 동맥경화,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시래기를 섭취하게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능이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외식메뉴로도 꾸준히 인기가 많은 식품이다. 최근에는 시래기를 이용한 대전웰빙맛집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사로잡은 ‘따봉시래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차돌쌈, 메밀시래기보쌈, 시래기황태국밥, 시래기육개장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서 시래기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을 자랑한다. 

이에 따봉시래기 대전본점 대표는 “웰빙푸드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시래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차돌쌈은 따봉시래기만의 차별화된 시래기의 맛을 담아낸 음식이며, 건강과 맛을 모두 사로잡은 대표메뉴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따봉시래기 대전본점과 가오점은 대전웰빙맛집으로 자리매김을 하면서 가족외식장소, 친구송년회장소, 직장인회식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