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방과후 교육프로그램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최정수 한자속독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프로그램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있는 최정수 한자속독
  • 최선희
    최선희
  • 승인 2019.04.2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강사 모집으로 고급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최정수한자속독™은 뇌가 종합적인 정보로 한자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학습의 효율성은 물론 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쳐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수강생이 몰리면서 부족한 강사를 충당하기 위하여 강사 양성과정 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전문 강사를 양성함으로써 고급 일자리인 한자속독 강사를 육성하고 그들이 학생들에게 한자속독의 원리와 교육에 대한 지도를 함으로써 선순환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 전문 강사 인력 양성

최정수한자속독™을 배우려는 학생들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지도 강사 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다. 배우려는 학생이 빠르게 증가하는 만큼 강사 지원자가 많지 않아 한자속독 전문 강사 지원에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최 교수는 “직접 강의하며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면서 “해당 교육의 이론과 실기 등 모든 과정을 거쳐 강사 자격 시험에 합격한 선생님만이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을 가르칠 수 있도록 자격 요건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더 나아가 “한자속독 학습이 보다 보편화되면 이에 자극을 받아 다양하고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들이 잇따라 개발된다면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배출하는 것은 자연히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경기대학교와 부산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최정수한자속독™ 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한 그는 주 1회, 12주 과정을 직접 강의하며 전문적 교육 인력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양질의 교육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교육 전문가 확충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한자속독 프로그램 전문 인력으로 인정받은 이들은 각 학교 방과 후 강사, 공공기관의 문화센터 강사, 공부방, 그룹지도, 교습소, 학원에 취업할 수 있으며 학원 창업도 가능하다. 최 교수는 “인재를 양성한다는 뜻을 같이 하며 최정수한자속독™ 전문가의 길을 걷고자하는 이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뇌과학 원리 적용해 학습역량을 끌어올리는 최정수한자속독™

순한글 표기가 확대되면서 일상 생활에서 한자를 접하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지만 오히려 한자 교육의 필요성은 증가하고 있다. 뇌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효과적인 한자 습득 방안을 개발한 최정수 교수는 “한자의 음과 뜻을 알면 문장의 맥락에 대한 이해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국어의 어휘력 향상은 물론 학습능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한자 공부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최 교수가 개발한 최정수한자속독™은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 현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단기간에 한자를 학습할 수 있고 속독능력도 향상된다는 점에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한 학교에 최정수한자속독™을 방과후 교육으로 신청한 학생이 100여명이 넘어가 대기자까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30여 년간 두뇌개발을 위한 학습 방법과 한자속독을 위한 연구를 계속 해온 최 교수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그는 최정수한자속독™의 효과에 대해 “이미지로 한자를 배우면서 반복적인 학습 원리를 적용해 뇌에 종합적인 정보로 처리되어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장기기억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쉽다.”고 설명했다. 한편 안구 운동의 병행으로 독서 능력의 향상과 좌우뇌의 균형적인 발전도 도모할 수 있다. 한자 공부는 물론 집중력까지 강화할 수 있는 융합 프로그램인 셈이다. “초등학생은 평생의 역량을 좌우하는 황금시기”라고 강조한 최 교수는 “인격 형성과 두뇌개발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시기에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하는지가 중요한데 과학적인 학습 방법에 대한 연구와 개발이 아직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최정수한자속독™을 통해 훈련하면 복합 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좌뇌와 우뇌가 동시에 활성화되어 두뇌개발에 효과적이며 안구운동을 병행하면서 속독하는 연습을 하기 때문에 독해력과 이해력이 증가한다.”고 한다. “황금시기에 적절한 학습을 통해 세계 무대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해야한다”고 거듭 강조한 최 교수는 모든 학습의 기초는 단순한 원리를 바탕으로 발달한다고 말했다. 개별 교과목의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각종 사교육 시장이 발달하고 있지만 그는 국,영,수 등 주요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결국 뇌의 균형 잡힌 발달과 집중력, 독해력, 이해력, 암기력의 향상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다. 그는 “최정수한자속독™을 통해 어린 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정수한자속독™ 선풍적 인기에 유사업체 피해 주의해야

대기자 행렬이 길어질 정도로 최정수한자속독™이 큰 인기를 누리면서 유사 한자속독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최 교수는 “한자 속독 교육으로 특허를 받은 것은 최정수한자속독™이 유일하다”면서 유사 업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상호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방과후 교육으로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을 신청했지만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린 학부모들은 “정원을 늘려 신청한 학생들이 한자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한다.”면서 증반을 직접 요구하고 있다. 교육생들의 학습능력 전반이 상승하는 한편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으로 공부한 학생들이 단기간에 한자 급수를 취득한 한자 장학생을 연이어 배출하면서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다. KBS 아침마당, 경제TV, KBS 생생투데이 등 각종 언론 매체에서도 효과적인 한자속독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성공사례를 조명하기도 했다. 학부모들의 증반 요구가 이어지면서 전교생이 최정수한자속독™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초등학교도 늘고 있다. 최 교수는 “평생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연구하며 개발한 한자속독 프로그램이 상술에 악용되면서 본래의 취지가 오염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