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온투어, 지역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음식 관광 서비스 ‘푸디온(foodieon)’ 앱 출시
푸디온투어, 지역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음식 관광 서비스 ‘푸디온(foodieon)’ 앱 출시
  • 전성철 기자
  • 승인 2018.11.0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 항공이 다양해지면서 해외여행의 문턱이 낮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여행 트렌드도 패키지 여행에서 여행자의 개인 취향에 맞는 자유여행으로 바뀌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한 달 살기, 일상 여행, 여행지에서 살아보기 등 현지인의 일상을 공유하는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음식을 따라 떠나는 여행이야말로 현지인의 문화와 생활방식을 제대로 엿볼 수 있기 때문.

특히 국내도 한류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매년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여행 방법을 누리고 있는 것. 그렇다면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한국다움은 어디에 있을까. 여행 중 즐기는 현지에서의 ‘한끼’가 그 답이 될 수 있다.

이에 여행 콘텐츠 전문 기업 ‘푸디온투어(대표 김태현)’는 지역특산물 기반 음식 관광 전문 여행 서비스 ‘푸디온(foodie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푸디온은 호스트가 자신만의 집밥 콘텐츠를 올리면, 여행자가 참여하고 싶은 집밥 서비스를 신청하고 호스트의 집에 찾아가 집밥을 맛볼 수 있는 앱이다.

단순 음식 관광 콘텐츠가 아닌 여행지 호스트가 해당 지 역의 특산물(local specialty)을 기반으로 한 현지 가정식을 제공한다. 여행 산업 트렌드에 맞는 비즈니스 아이템인 로컬 여행을 접목해 음식 관광에 특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또한 푸디온에서 인정한 홈 셰프가 호스트로 지정되며, 선정된 호스트는 본인만의 노하우가 담긴 음식을 외국인 관광객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운영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푸디온투어 김태현 대표는 “로컬 체험 위주로 변화하고 있는 여행 트렌드의 흐름에 맞춰 여행지에서 현지인의 식문화를 일반 가정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를 런칭했다”며, “전 세계 여행객이 다양한 푸드투어를 즐길 수 있고 현지인들과 직접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음식 관광 전문 여행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푸디온투어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되는 등 세계 여행 트랜드를 이끌 새로운 여행 전문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다. 푸디온 어플은 사용자의 이용 환경 편의를 위해 구글 플러터(flutter)로 개발했으며, 해당 서비스는 지난 9월 ‘제3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KIST)’에 참가해 대외적으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