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글로벌 보안 운영 센터 및 클라우드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선보여
F5 네트웍스, 글로벌 보안 운영 센터 및 클라우드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 선보여
  • 이기석 기자
    이기석 기자
  • 승인 2015.05.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F5 네트웍스 (NASDAQ: FFIV)는 최근 기업의 웹 애플리케이션 방어를 위한 두 가지 주요 보안 구축 요소를 발표했다.

미국 본사에 위한F5의 새로운 글로벌 보안운영센터 (SOC) 시설과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새로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AF) 서비스이다. SOC는 Silverline™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글로벌 레이어4-7의 공격 활동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있는 F5 보안 전문가들에게24시간 접근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Silverline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는 다이나믹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신속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WAF) 실행 및 통합되고 확장가능한 정책 집행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엠마누엘 보나시 (Emmanuel Bonnassie) F5 아태지역 영업총괄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에 대한 공격들이 더욱 정교해지고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제 기업에게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는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문제가 되었으며, 기존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상에 더 많은 엔터프라이즈 급의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고객들로 인해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공격 벡터는 전세계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므로 효과적인 대응과 방어를 위해서는 모든 보안 위협과 방어 방법을 가시화하고 정황을 제공할 수 있는 최신의 글로벌 인텔리전스가 필요하다”며, “최고의 보안 전문가 및 애널리스트들로 구성된 F5 SOC팀은 이 같은 전문성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보안 서비스 의 전체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F5의 Silverline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에 최신으로 추가된 WAF 기능은 수상 경력이 있는 F5의 BIG-IP® 애플리케이션 보안 매니저™ 제품에 기반하여 만들어졌다. F5는 온프레미스 및 가입 기반 클라우드 기능(Subscription base Cloud) 양쪽 모두에서 뛰어난 WAF 기능을 결함없이 제공한다. F5의 WAF 솔루션은 다양하게 이용될 수 있으며 쉽게 구축할 수 있어 갈수록 정교해지는 보안 공격, 위험요소 및 취약성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보호하는 동시에 기업들이 클라우드 자원을 통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Silverline WAF는 WAF 정책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F5의 특화된 SOC 자원에 아웃소싱하여 운영비용을 감소시켜준다.

에드윈 서 (Edwin Seo) F5 아태지역 보안 아키텍트는 “현재 WAF 전문가들의 수가 업계 내 보안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많은 기업들은 조직이 안전하지 않다고 여긴다”며, “Silverline 솔루션은 F5의 패브릭 기반 Synthesis 프레임워크를 확장해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하며 F5 전문가들이 사전에 WAF 기능을 확인한다는 장점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러한 접근을 통해F5는 24시간 언제든 보안 정책의 구축, 설정, 완벽한 조정을 가능하게 하는 F5의 SOC 전문가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고객이 F5를 애플리케이션 보안 IT 엔지니어로 여기게 될 것이며 고객기업의 내부 인력들은 그 밖의 우선 순위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보안 운영 센터 주요 혜택

-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 간소화: F5 SOC 서비스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운영 업무를 제거하여 내부 인력과 예산을 다른 프로젝트에 투입할 수 있게 한다.

- 24시간 위협 탐지 및 대응 보장: 첨단 기술을 갖춘 전문가 팀의 지원, 모니터링, 보안 위협 대응이 1년 365일 가능하다

- 최신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 유지: 온라인범죄 위협 현황에 대한 모니터링과 글로벌 기업들을 위협하는 보안 위협 및 공격 트렌드에 대한 지속적인 분석으로 F5 SOC는 전 세계적으로 평판이 좋은 자원뿐만 아니라 F5 글로벌 웹 범죄 및 보안 고객 베이스로부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받은 후 해당 정보를 고객들에게 전송한다.

- DDoS 공격 탐지 및 방어: 24시간 DDoS 공격 탐지 및 방어 기능으로 공격이 발생한 경우에도 네트워크를 온라인 상으로 유지한다.

- 효과적으로 피싱 사이트 차단: 악성 요소가 실행되지 못하게 몇 시간 안에 악성 사이트 또는 해당 지점을 차단한다.

- 멀웨어 분석: 웹 탈취(Web Injection), 로긴정보 유출(credential grabbing), 브라우저 공격(man-in-the-browser), 중간자 공격(man-in-the-middle), 세션 하이재킹(session hijacking), 비밀번호 탈취(password stealers) 등의 정교해진 위협들을 분별하여 방어한다.

- 간편한 셋업: F5 SOC 서비스는 신속히 작동되어 F5® WebSafe™, F5® MobileSafe™ 및 DDoS 방어 기능들을 지원한다.

SILVERLINE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주요 혜택

- 신뢰할 수 있는 WAF 구축을 위해 속도 및 성능 개선: 새로운 WAF 기능은 F5의 뛰어난 보안 기능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해 편리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서 개선된 레이어7 공격으로부터 방어하도록 한다. F5의 보안 기능은 NSS 랩의 자체 성능 테스트에서 증명된 바 있다. 아울러, F5 WAF 솔루션은 iRules® and iApps® 기술들의 프로그램화가 가능한 장점을 활용한 맞춤형 프레임워크에서 자동화 및 자체 학습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여 진화하는 위협에 대응 및 적응이 가능하게 한다.

- 보안 기능 통합: 통합된 Silverline 기능으로 F5는 WAF, DDoS방어, IP 인텔리전스 및 시큐어 웹 게이트웨이 서비스와 관련된 중점적인 솔루션을 포함해 더 많은 하이브리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용가능시기

F5 Silverline SOC 서비스 및F5 Silverline WAF은 현재 가용하다. 추가적인 정보는 F5 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추가 자료

- F5 보안 운영 센터 (SOC) 세부사항(https://f5.com/products/services/security-operations-center-soc)
- F5 Silverline WAF 데이터시트(http://www.f5.com/pdf/products/f5-silverline-web-application-firewall-datasheet.pdf)
- 클라우드 상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능을 서비스로 구현하기 - DevCentral 블로 그 기사(https://devcentral.f5.com/articles/f5-synthesis-delivering-web-application-security-in-the-cloud-as-a-service)
- 세대별 화이트해커의 감소는 Silverline WAFaaS가 더욱 증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DevCentral 블로그 기사(https://devcentral.f5.com/articles/generational-whitehat-deficit-will-drive-silverline-wafaas)
- F5 Silverline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세부사항(https://f5.com/products/platforms/silverline)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