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신문=파이낸스투데이]
2014년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의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늘어난 3조4,48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41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9% 줄어든 1,201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조61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은 7,348억 원을 기록하며, 전체 취급액 성장을 이끌었다.
TV쇼핑의 역신장과 모바일 쇼핑의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각 부문별 취급액을 살펴 보면 모바일 쇼핑은 163.6%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고, TV쇼핑은 -2.4%를 기록해 소폭 줄어들었다. PC기반의 인터넷쇼핑(-20.5%)과 카탈로그(-6.7%) 역시 감소세를 보였다.
한편, 4분기 취급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9,857억원, 영업이익은 19.1% 감소한 380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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