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융합교육원 산하 한국AI예술협회(회장 최재용)에서 생성형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제3기 AI 아티스트 양성 과정’을 개설한다.
한국AI예술협회는 시화집 ‘인지문학’을 창간해 출판기념회와 함께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AI 시인들의 등단식도 진행한 바 있다.
최재용 회장은 “이번 과정은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놀라운 세계를 탐험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다. 참가자들은 여러 전문가로부터 현장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라며 취지를 전했다.
개강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온라인 줌(Zoom)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강의 일정은 첫 번째 강의는 10월 14일(토) 오후 2시~4시 이도혜 미드저니, 오후 4시~6시 김래은 AI로 작사, 작곡하기이다. 두 번째 강의는 10월 21일(토) 오후 2시~4시 김경희 AI로 시 쓰기 및 낭독, 오후 4시~6시 황충빈 클립드롭이다.
이번 과정은 AI 아트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흥미로운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강료는 30만 원이며 스마트스토어에서 카드결재도 가능하고,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한국AI예술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