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썸원 '숏송'... 음악 시장의 새 지평 연다
비트썸원 '숏송'... 음악 시장의 새 지평 연다
  •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 승인 2022.12.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 이내의 짧은 음원 숏송으로 새로운 음악시장 공략
유명 래퍼 ‘래원’과 콜라보레이션 음원 ‘OMZ’의 숏송 버전을 업계 최초로 제작 및 발매하며 숏폼 음원 시장 선점에 나섰다.(사진제공 : 비트썸원)
유명 래퍼 ‘래원’과 콜라보레이션 음원 ‘OMZ’의 숏송 버전을 업계 최초로 제작 및 발매하며 숏폼 음원 시장 선점에 나섰다.(사진제공 : 비트썸원)

비트썸원은 지난 21일 음원 ‘OMZ(오엠지)’의 숏송(Short song) 버전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유명 래퍼 ‘래원’과 콜라보레이션 음원 ‘OMZ’의 숏송 버전을 업계 최초로 제작 및 발매하며 숏폼 음원 시장 선점에 나섰다.

‘숏송(Short Song)’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등 숏폼 콘텐츠 플랫폼에 최적화된 버전으로 원래의 음원을 재생 시간 1분 이내로 짧게 함축시켜 킬링 파트와 메시지를 강조한다.

특히 이번 ‘OMZ’ 숏송의 경우 크리에이터들이 챌린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곡하고 이에 맞게 제작한 안무를 공개하는 등 숏폼 플랫폼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비트썸원은 숏송이라는 새로운 K팝 비즈니스 모델을 통하여 숏폼 이후 바뀌고 있는 음악 제작 시장에 혁신을 선보였다. 기존에 숏폼에서 음원이 소비될 때 원곡의 특정 부분을 잘라내는 비효율적 방식을 개선하고, 숏폼에 적합한 형태의 길이와 분위기로 편곡하여 완성도와 효율성을 높였다.

쌉춘기 플로우의 사운드 디렉팅 및 OST 제작 전반을 책임진 비트썸원의 김용환 대표는 “숏송은 원곡이 숏폼이나 챌린지에 적합하지 않더라도 편곡된 숏송 버전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숏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숏폼 음악 시장에 새로운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쌉춘기 플로우는 비트썸원과 와이낫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틱톡 오리지널 웹 예능 콘텐츠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