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집 창업 ‘광부맥주’, 차별화된 맥주와 안주 메뉴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맥주집 창업 ‘광부맥주’, 차별화된 맥주와 안주 메뉴로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 김건희
    김건희
  • 승인 2021.05.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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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일과를 마치고 동료와, 친구와, 연인과 함께 한 두 잔 기울이는 술잔만큼 위로가 되는 시간도 없다. 뼛속까지 시원하고 탄산 가득한 청량한 맛에 부드러운 거품의 맥주는 입부터 식도를 넘어가는 그 순간까지 우리를 위로하며 기분 좋은 하루를 마무리하게 한다. 여기에 보기만 해도 배부른 다양한 메뉴의 안주는 무엇부터 먹어야 할 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한다. 

이처럼 시원한 맥주 한 잔, 맛있는 안주 하나는 우리의 삶에 빼놓을 수 없는 여전한 ‘소확행’ 장치다. 그만큼 맥주 창업, 호프집 창업이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 나가는 이유 중 하나다. 이 가운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20대의 젊은 층부터 50대의 중장년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광부맥주’가 주목을 받는다. 

맥주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광부맥주’는 맥주전문 매장으로, ‘맥주는 과학이다’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국내 양조장에서 정성스레 만든 수제 맥주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SNS를 통해서 인싸 맥주라고 불리우는 ‘스무디 맥주’는 광부맥주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시원한 맥주의 위에 금방 꺼지는 거품이 아닌, 살짝 얼린 맥주를 스무디처럼 올려 마지막 한 모금까지 싱겁지 않고 깊고 청량한 맥주의 맛과 탄산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맥주다. 

맥주 전문 매장답게 대표 메뉴인 스무디 맥주를 비롯해 다양한 맥주를 만나볼 수 있다. 저가형 호프집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흑맥주, 에일맥주, 밀맥주, 리커류 맥주, 그외에 라거맥주 등 다양한 종류를 합리적인 금액대로 선보이고 있다. 클래식함을 누리고 싶은 중장년층을 위해서 병맥주, 그리고 소주도 준비되어 있다. 

맥주 외의 주류메뉴들도 다양해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젊은 층들에게도 반응이 뜨겁다. 스트레이트 샷으로 선보이는 데낄라와 파이어볼, 캐나다 시나몬 위스키 등을 비롯하여 각자의 개성이 돋보이는 하이볼 3종도 있다. 

여기에 40여 가지의 다양한 안주 메뉴도 빼놓을 수 없다. 90년대 레트로 감성을 접목시켜 당시 많은 호프집에서 판매된 2가지 이상의 세트메뉴를 마련한 것이다. 거의 하나의 메뉴 가격으로 두 가지 안주를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찹스테이크, 국물 떡볶이, 건어물 등 메뉴도 다양해 선택폭을 한층 넓혔다. 

술은 분위기로 먹는다는 말 또한 광부맥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핵심 키워드다. 레트로와 신세대의 감성을 결합한 ‘뉴트로’적인 분위기의 부담없는 인테리어는 젊은 층부터 중, 장년층까지 부담없이 방문하여 누구나 맛있는 맥주 한 잔, 안주 한 젓가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맥주 창업에 관심 많은 이들에게 광부맥주가 주목받는 이유는 이러한 것뿐만 아니라 바로 술집 창업 비용이다. 술집 창업에 필요한 초기 비용, 개설비를 낮춰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 호프집 창업이 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창업 아이템인 만큼 초기 개설비를 최소화하여 창업에 대한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임대료가 부담되는 A급 상권이 아닌, B급지 상권이나 신도시 상권 등의 지역 밀착형 상권을 제안하며 타 브랜드보다 높은 경쟁력을 확보한 것도 광부맥주의 성공 요인이다. 

광부맥주 관계자는 “수제맥주 브랜드 바오밥의 노하우로 탄생한 브랜드인 만큼 맥주 맛과 종류에 대해 진심을 다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안주 메뉴와 주류 메뉴를 갖추며 맥주 창업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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