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30일 "코로나19의 영향이 현재 수준으로 유지된다면 하반기에는 연초 수립한 목표도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날 2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성과형 광고 도입, 커머스 생태계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사업이 정상화되는 모습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로 4~5월 광고 사업은 확실히 영향을 받는 것을 체감했다"면서 "하지만 6월 들어 일부 업종 중심으로 온라인 마케팅 수요가 회복되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쇼핑·검색 광고 등 주력 사업이 포함된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이 올해 두 자릿수로 성장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박상진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특히 고무적인 것은 광고와 비즈니스플랫폼 매출의 빠른 회복과 함께 커머스·페이·콘텐츠·B2B까지 네이버의 가깝고도 먼 미래를 책임질 사업 부문들의 고른 성장이 나타난 것"이라고 말했다.
박 CFO는 "이는 네이버가 튼튼하게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환경 변화 속에서 리스크를 신중히 관리하며 새롭게 포착된 기회에 적극적으로 대응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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