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가발 선택 시 자연스러운 핏감과 통기성 가장 중요!
전체 가발 선택 시 자연스러운 핏감과 통기성 가장 중요!
  • 김진선 기자
  • 승인 2019.09.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 맞춤가발 전문점 메이킹모 설미 원장 “가발전문매장에서 충분한 상담 후 나에게 맞는 소재 선택하길”

 

탈모는 유전적·환경적·신체적·정신적 요인 혹은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으로 인해 주로 남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나 요즘은 여성에게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현상 중 하나이다.

 

탈모가 심해 가발을 착용해야 할 경우 부분가발이나 전체가발을 착용할 수밖에 없다. 탈모가 일부 진행됐다면 부분 가발 사용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겠지만 탈모 증상이 다발성으로 혹은 머리 전체적으로 두루 퍼져 있어 탈모 범위가 넓은 경우 전체가발의 착용이 불가피해지게 된다.

 

대부분 항암치료 환자나 다발성 원형탈모 등으로 범위가 넓은 경우 전체가발을 착용하게 되며 최근 들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패션의 완성으로 패션의 콘셉트에 걸 맞는 전체가발을 착용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체가발은 부분가발과는 또 다른 다양한 장점들을 갖고 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가발만으로 완성된 스타일이라는 것과 착용이 편리하다는 점이며 스타일링 내기가 쉽고 착용 후 잘 벗겨지지 않아 안전하고 편리한 장점이 있다.

 

금천 맞춤가발 전문점 메이킹모 설미 원장은 전체 가발 선택 시 두상의 크기와 두상의 형태에 맞추는 것이 자연스러운 핏을 위해선 가장 중요합니다. 전체가발은 맞춤이나 기성품 모두 사용하실 수 있는데 기성품의 경우 본인의 두상과 딱 맞는 것을 만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맞춤가발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착용감도 훨씬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라며 전체 가발 선택방법을 설명한다.

 

가발은 자신의 얼굴과 스타일에 맞는 가발의 사이즈, 가발의 기장, 염색, 펌 등 다양한 표현과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가발은 두피의 상태나 자신의 머리카락 숱이 어느 정도 남아 있는 가에 따라서도 달라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가발 맞춤 전문점을 방문을 통해 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설미 원장은 전체가발은 두피에 닿는 면적이 넓기 때문에 무엇보다 통풍이 잘되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모발을 심는 방법이나 기술력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소재로 가발을 제작할 경우 밀착감과 핏감은 좋아 자연스러우나 두피의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아 두피에 염증이나 오히려 탈모증상이 심해질 수도 있기에 가발 전문매장에서 충분한 상담 후 선택하시길 권해드립니다라며 가발 소재선택에 주의할 것을 권한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가을. 이 시기에는 탈모현상이 더욱 심해질 수도 있다. 탈모증상이 일시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감추려고만 하지 말고 가발착용으로 적극적인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