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활약' 류현진, FA도 대박 조짐
'특급 활약' 류현진, FA도 대박 조짐
  • 이나라
  • 승인 2019.08.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LA다저스)이 올해 특급 활약을 펼치며 향후 FA 계약에 긍정적인 입지를 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 CBS스포츠의 보스턴 레드삭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보도에 이어서 SB네이션은 22일 보스턴의 라이벌 뉴욕 양키스의 영입후보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이 언론은 뉴욕 양키스의 FA 시장 잠재적 타깃으로 류현진을 비롯해 앤서니 렌던(워싱턴), 게릿 콜(휴스턴)을 거론했다. 

SB네이션은 "류현진은 LA 다저스의 퀄러파잉오퍼를 받아들였다. 그 덕분에 큰 결실을 보게 됐다. 류현진은 지난 두 시즌에 230⅔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1.76으로 모든 메이저리그 선발투수를 큰 차이로 앞선다"라고 밝혔다.

또한 류현진이 올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팀들이 그에게 서비스를 하기 위해 줄을 설 것"이라며 류현진이 FA 시장 대어가 될 것임을 전했다. 또한 "CC 사바시아가 시즌 후 은퇴하고, J.A 햅은 빠른 속도로 신뢰를 잃고 있다. 류현진은 뉴욕 양키스가 선발로테이션 상위순번을 탐내는 왼손투수일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미 매체인 'MLB.com'에서 밝힌 류현진에 대한 MLB 관계자들의 평이 나이나 부상 이력에도 불구하고 FA로서 긍정적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류현진의 FA대박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