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폰 활용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 성료
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폰 활용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 성료
  • 김진선
  • 승인 2019.07.2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 농장 및 농산물 홍보 교육, 농업인 1인 크리에이터 도전 기회

지난 5월 30일~7월 18일, 매주 2회(총 14회) 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 '스마트폰 활용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이 성대한 막을 내렸다.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까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교육 등 지속적인 SNS 마케팅 교육을 진행해왔다.

2019년에는 SNS 최근 트렌드에 맞춰 가장 핫한 SNS인 유튜브를 활용, 농업인들의 농산물과 농장의 홍보는 물론 농업인의 1인 크리에이터 도전 경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스마트폰 활용 농업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농업인 대상 SNS 마케팅 강의를 활발히 해온 윤성임 유튜브 강사가 스마트폰 활용 영상제작의 기초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수익창출과 홍보마케팅 비법 등 전반적인 이론과 실질적인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똥 손 탈출 스마트폰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강의를 활발히 하고 있는 영상제작 전문가인 태PD 강사(실명 태병원, 스튜디오 뭉게구름 대표)의 스마트폰 활용 사진과 영상촬영 방법을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동영상 제작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

이번 교육의 메인 강사인 윤성임 유튜브 강사는 농업인이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SNS를 통한 소통 및 유튜브 등 스마트폰·SNS 활용 강의 활동을 왕성히 펼치고 있다. 윤 강사는 농업인의 대표적인 유튜버 성호육 모장, 시니어 대표적인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지병수 할아버지 사례를 통해 농업인이나 시니어들도 스마트폰을 즐기며 유튜버에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높이고자 전국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의를 펼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무농약매실(대표 최병숙), 퇴촌 무화과 평화농장(대표 황선희), 퇴촌 향아딸기농원(대표 진남환), 남한산성 무순새싹어린잎채소 정복농장(이사 강화영), 강남 조경분재연구원(원장 황운영), 광주시 우리꽃연구회(고문 김원자), 시어골발효식초(대표 신홍근) 등 2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를 나타냈다.

수강생들은 “SNS 중에 가장 쉽고 즐거운 수업이었다. 가까운 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렇게 빠르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과정을 개설해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 또한 윤성임, 태PD 두 분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 실습에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수업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